대한민국 vs 크로아티아 경기 전주 개최
전북도(도지사 김완주)는 대한축구협회와 친선경기 상대팀, 일정 등을 체결하기로 하고 전주월드컵경기장 개최키로 했다고 밝혔다.
홍명보 감독이 국가대표 감독을 맡은 후 세 번째로 이루어지는 평가전으로 최근 4년 동안 FIFA 랭킹 10위권 이내를 유지하고 있는 강팀과의 경기를 통해 한국선수들의 기량을 점검하게 된다.
특히 이번 평가전에는 유럽파 선수 등이 주전으로 대거 출전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수준 높은 경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홍명보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후 7월 동아시안컵 3회, 8월 페루와의 평가전 등 총 네 경기 동안 골이 단 한 골에 그쳐 3무 1패, 아직 승리를 거두지 못한 국가대표팀은 유럽파의 활약에 기대를 걸고 있다.
상대팀 크로아티아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유럽A조 선두로 본선 진출이 유력한 강호로 현재 4경기가 남아 있는 상태라 본선 진출이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대표팀 베스트 11명 전원이 유럽 명문 구단 소속의 선수들로 루카 모드리치(레알마드리드, MF), 마리오 만주키츠(바이에른 뮌헨, FW), 니키차 옐라비치지(에버턴, FW) 등의 출전이 기대된다.
우리 대표팀은 올해 2월 6일 런던에서 크로아티아와의 평가전에서 0 : 4로 패하여 한국과의 역대전적 2승 2무 2패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단 1승도 올리지 못하고 있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기분 좋은 승전보를 울리게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스포츠생활과
체육진흥담당
황권주
063-280-2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