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ML-Class, AutoPacific사 제품만족도 1위
– 고급브랜드 1위는 Porsche, 대중브랜드는 Chrysler RAM
– 현대 Equus는 고급승용차 부문 1위
AutoPacific이 2006년부터 시작한 IVA조사는 새차를 구입해 평균 3개월을 사용한 소비자들이 그 자동차가 자신들의 기대와 욕구를 얼마나 충족시키는지를 측정한다. 2013년의 경우 52,000명의 보유자들이 외관 스타일과 내부 공간, 운전석의 편안함, 가시성, 엔터테인먼트, 인테리어 조명, 수납 공간, 안전사양, 타이어 등 15개 주요 속성들에 대해서 평가했다.
올해 조사에서 고급브랜드 중 1위는 Porsche, 대중브랜드 중에는 Chrysler RAM이 1위에 올랐다. 개별 모델 중에서는 Mercedes-Benz의 ML-Class가 최우수 모델로 선정되었다. Mercedes-Benz는 지난해에도 S-Class로 최우수모델을 차지해 2년 연속 1위를 지켰다.
22개 차급별로 우수모델을 선정했는데 GM과 Ford가 각각 4개 차급에서 우수모델을 배출해 4관왕으로 다관왕 자리에 올랐다. GM의 Camaro, Silverado, Yukon, Equinox와 Ford의 Taurus, F-150, Flex, Escape가 우수모델들이다. Hyundai의 Equus는 국산차 가운데 유일하게 Luxury 차급에서 1위로 선정됐다.
금년 조사의 주목할 만 한 점은 미국 자동차의 약진이다. 미국 모델들이 전체 22개 차급 중 10개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SUV 및 Pickup부문에서는 11개 차급 중 8개를 석권했다. 이는 미국브랜드의 제품만족도가 급속히 향상되고 있다는 인상을 주기에 충분하다. 특히, 지난 6월에 발표된 J.D. Power의 APEAL 조사의 결과와 거의 같다는 점에서 (해외기사 13-07 Porsche, 자동차 제품만족도(美) 9년 연속 1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결과는 미국 자동차들의 약진이 실제 이루어지고 있음을 재확인해 주는 것이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과거 보다 훨씬 더 큰 매력으로 다가설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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