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마음 운동’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감사운동, 벤치마킹 줄이어

- 새마을운동에 이어 ‘새 마음 운동’으로 국민행복시대 앞장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3-08-20 17:36
포항--(뉴스와이어)--‘새 마음 운동’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감사운동, 대전광역시를 비롯한 김제시, 거제시 등 많은 자치단체에서 벤치마킹이 줄을 잇고 있다.

포항시는 지난 7월 조직개편으로 감사운동T/F팀을 대신해 새마을평생학습과에 행복디자인 담당을 신설한 후 감사로 행복한 포항, 국민행복시대를 선도하는 포항을 만들기 위하여 발빠르게 조직을 전환했다.

이는 지난해까지 전국 지자체 최초로 감사운동을 전개하여 중앙정부를 비롯한 유관기관·단체, 군부대 등에 포항의 새로운 브랜드로 자리잡게 한 영향도 있지만 올해 들어 감사운동을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운동 정신을 계승하여 국민행복 시대를 선도하는 ‘새 마음 운동’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서 추진한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회로부터 “인성교육 우수지역 제1호”, “인성교육 프로그램 공모 1위” 등이 포항시 감사운동을 전국적으로 알려지고 확산하는데 큰 역할을 했으며,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와 국제로타리 3630지구와의 업무협약 등을 통한 민간단체 참여도 큰 성과를 내는 계기가 됐다.

지난 13일 포항을 방문한 인성교육 대전광역시지부 오원균 상임대표는 “포항시의 감사운동을 언론을 통해서 지난해부터 알고 있었고 국민행복시대를 여는 국민 정신문화운동으로 감사운동이 최고라 생각하며 대전광역시의 칭찬운동과 연계하여 공동 노력을 제안하기 위해 포항시를 찾았다”고 말했다.

박정숙 새마을평생학습과장은 “1970년대 새마을운동으로 조국 근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한 포항이 이제는 감사를 통한 ‘새 마음 운동’을 전개해 53만 시민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