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디자인맵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김영민)은 8월 22일 오후 서울 DMC 첨단산업센터에서 디자이너들과의 소통 확대와 디자인맵 홍보 강화를 위해 ‘디자인맵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자인맵 서포터즈는 디자인전공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공개 공모해 7명이 최종 선발되었으며 앞으로 이들은 디자인보호 인식 제고와 디자인맵 사업홍보를 위한 민간 사절단으로 트위터나 페이스북,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등을 통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정기 모임을 통해 디자인맵에 대한 피드백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허청 박성준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창조경제시대에 디자인맵이 강한 디자인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뿐만 아니라 국민들에게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홍보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상표디자인심사국
디자인심사정책과
사무관 윤세균
042-481-35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