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 분야 동부화재 8개월 연속 1위, 메리츠화재 4개월만에 3위 재진입

뉴스 제공
리얼미터
2013-08-21 11:09
서울--(뉴스와이어)--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7월 집계 결과, 손해보험 분야에서 동부화재가 BMSI(Brand Mind-Share Index) 총 지수에서 52.7점을 기록, 8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삼성화재로 51.6점, 3위는 메리츠화재로 38.7점을 기록했다.

1위 동부화재는 5월 이후 3개월 연속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최고 점수를 다시 한 번 경신했고, 전월 상승세가 잠시 꺾였던 2위 삼성화재는 이번 조사에서 2.4점 상승하며 처음으로 50점대에 진입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현대해상과 3위 자리를 다투고 있는 메리츠화재는 전월 대비 1.5점 상승한 38.7점으로 4개월 만에 다시 3위로 복귀한 반면, 전월 3위였던 현대해상은 0.8점 하락한 38.0점으로 한 계단 내려앉았다. 6월 3.0점으로 벌여졌던 1, 2위 간 격차는 다시 1.1점까지 좁혀진 반면, 4월 이후 증가세를 보이는 2, 3위 간 격차는 이번에 최고치를 경신한 12.9점까지 벌어졌다.

5위는 33.9점을 얻은 LIG손해보험이 차지했고, 6위는 전월 7위를 차지했던 한화손해보험으로 32.2점을 얻으며 한 계단 상승했다. 뒤이어 전월 9위에서 단숨에 2계단 상승한 흥국화재(29.7점)가 7위를, 메리츠화재가 29.5점으로 8위를 기록했다.

마지막으로 9위는 전월 6위에서 3계단 하락한 MG손해보험(구 그린 손해보험)으로 23.6점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2013년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총 23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4,6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40%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3년 7월 1~31일 총 23일
- 조사대상 : 전국 19세 이상 성인남녀 4,600명 일 200명씩
- 조사업종 : 손해보험
- 조사방법 : 유무선 전화 자동응답 RDD방식
- 표본오차 : 95% 신뢰수준 ±1.40%p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