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분야 1위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3위 진입
반면 그동안 4위권을 유지했던 블랙야크가 5월 이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40.2점을 기록, 네파를 4위로 밀어내며 처음 3위를 차지했다.
1, 2위 간 격차는 3월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전월 최대치를 경신한 13.2점까지 벌어진 반면, 2, 3위 간 격차는 2개월 감소를 보여서 이번에 4.0점까지 좁혀졌다.
뒤이어 4위는 네파(38.5점), 5위는 K2/아이더(35.8점)가 차지했다. 6위와 7위 자리도 전월 대비 순위가 뒤바뀐 가운데 전월 7위였던 컬럼비아가 1.8점 상승한 35.2점으로 6위로 올라섰으며, 전월 6위였던 라푸마는 0.8점 지수상승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34.5점을 얻는데 그쳐 7위로 한 계단 하락했다.
다음으로는 전월과 비교해 순위변동 없이 8위 밀레(32.7점), 9위 트렉스타(29.5점), 10위 몽벨(29.5점)의 순서를 보였다.
이번 조사는 2013년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총 23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4,6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40%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3년 7월 1 ~ 31일 총 23일
- 조사대상 : 전국 19세 이상 성인남녀 4,600명 일 200명씩
- 조사업종 : 아웃도어
- 조사방법 : 유무선 전화 자동응답 RDD방식
- 표본오차 : 95% 신뢰수준 ±1.40%p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