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희망나누기’ 상품으로 지역사회·소아암환아 도와

- 롯데닷컴, 대구경북디자인센터와 손잡고 ‘희망나누기’ 상품 판매

- 환경·지역사회·소아암환아 도울 수 있는 업사이클링 상품 선보여

뉴스 제공
롯데닷컴
2013-08-21 11:34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이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희망나누기’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희망나누기’ 상품이란 여러 섬유기업에서 생산 중 발생하는 여분의 고급원단을 재활용하여 핸드메이드 디자인 상품으로 다시 탄생시켜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제품을 말한다. 롯데닷컴과 대구경북디자인센터가 손잡고 만든 사회공헌 아이템이다.

‘희망나누기’ 상품은 이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과정에서 ‘수성시니어클럽’, ‘대구광역자활센터’, ‘수성자활센터’, ‘동구자활센터’, ‘달서자활센터’ 등 대구광역시에 소재한 단체와 연계해 생산적인 일자리를 창출하며, 판매수익금은 현재 롯데닷컴이 후원하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되어 소아암환아를 위해 쓰이게 된다.

롯데닷컴에서 ‘희망나누기’를 검색하면 판매 중인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노트북 보관은 물론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패션아이템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랩탑 파우치’, 내구성이 강한 아웃도어용 방수원단을 활용해 간단한 소품을 넣고 다니기에 적합한 ‘미니 크로스백’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색상으로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힌 ‘브리프케이스’와, 하나의 공간을 두 개로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어 화장품과 여성용품 등을 수납하기 편리한 ‘투웨이 파우치’도 판매한다. 브리프케이스와 미니크로스백의 경우 아쿠아, 탠져린, 딥핑크, 딥카키 등 다양한 색상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희망나누기 상품의 배송비는 모두 롯데닷컴이 부담한다. 지역사회를 위한 일자리 창출과 소아암 환아를 위한 기부라는 좋은 의미를 가진 상품인 만큼 선물용으로도 추천할 만 한 아이템이다.

롯데닷컴 제휴광고팀 임혜진 담당은 “희망나누기 상품은 섬유기업에서 버려지는 자투리 원단을 재활용하여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상품을 생산하고 유통하는 과정에서 지역사회에 일자리를 창출하고 소아암 어린이를 도울 수 있는 1석 3조의 상품”이라며 “각 상품들이 한정수량 제작되는 만큼 희소성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희망나누기 외에도 롯데닷컴은 고객이 씨앗을 1개 구입할 때 마다 1,000원씩 소아암어린이를 위해 기부하는 ‘희망씨앗(2,000원)’ 상품과 이용고객의 롯데포인트를 기부 받아 소아암 환아를 후원하는 ‘희망클릭’ 캠페인도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m

연락처

롯데닷컴
이유리 차장
02-3668-8821

홍보대행
KPR
박지홍
02-3406-2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