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문화관 테마전, ‘청계천의 봄·여름·가을·겨울’ 개최

- 8.23(금)∼11.10(일) 청계천문화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역사박물관(관장 강홍빈) 청계천문화관은 8월 23일(금)부터 11월 10일(일)까지 “청계천의 봄·여름·가을·겨울” 테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청계천 복원 이후 서울시민의 생생한 삶의 현장으로서 청계천이 가지는 공간적 의미를 발견하고, 그 공간의 주인공인 서울시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시는 복원 이후 2006년부터 2012년까지 7년간 서울시설공단에서 촬영한 청계천 사진과 4회에 걸쳐 진행된 ‘청계천 시민 사진 콘테스트’의 입상작들로 구성돼 있다.

전시회 개막 시기에 맞추어 여름, 가을, 겨울, 봄의 계절 순으로 전개된다.

특히, 전시기간 중 개최되는 워크샵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는 청계천을 어떻게 저마다의 다른 눈으로 바라볼 수 있으며, 사진으로 표현해 낼 수 있는지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으로 워크샵의 결과물은 함께 만드는 전시 코너에 선보일 예정이다.

워크숍은 9월 28일(토)과 10월 19일(토)에 두 차례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청계천문화관 홈페이지(www.cgcm.go.kr)를 통해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서울역사박물관은 전시를 통해, 복원 이후 우리 삶의 기억과 이야기를 구성하고 있는 장소로서 청계천이 관점에 따라 얼마나 다양한 공간으로 보여 질 수 있는지 새롭게 바라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역사박물관
청계천문화관
박민아
02-2286-34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