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분야 브랜드조사 1위 SK텔레콤 최대치 경신

- 2위 KT, LG 유플러스는 반등 성공

뉴스 제공
리얼미터
2013-08-21 13:17
서울--(뉴스와이어)--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이동통신 분야 7월 집계 결과, 2개월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BMSI(Brand Mind -Share Index) 총 지수 78.6점을 획득한 1위 SK텔레콤이 전월에 이어 다시 한 번 최대치를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2위 KT는 4월 이후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면서 지금까지 가장 낮은 수준인 58.7점을 기록, 처음으로 50점대로 떨어졌으며, 2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였던 3위 LG U+는 반등 상승에 성공하며, 전월 대비 1.0점이 오른 45.2점을 얻은 것으로 조사됐다.

전월 17.6점으로 최고 수준이었던 1, 2위 간 격차는 이달 들어 다시 한 번 최대치를 경신하며 19.9점까지 벌어진 반면, 역시 전월 15.8점으로 최대치를 기록했던 2, 3위 간 격차는 13.5점으로 좁혀졌다.

이번 조사는 2013년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총 23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4,6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40%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3년 7월 1~31일 총 23일
- 조사대상 : 전국 19세 이상 성인남녀 4,600명 일 200명씩
- 조사업종 : 이동통신
- 조사방법 : 유무선 전화 자동응답 RDD방식
- 표본오차 : 95% 신뢰수준 ±1.40%p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