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서초유스센터, 개관 10주년 기념 행사 성료

뉴스 제공
서초유스센터
2013-08-21 15:51
서울--(뉴스와이어)--서초구에서 건립하여 (재)서울가톨릭청소년회에서 운영하는 구립서초유스센터는 개관 1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열었다. 예술의 전당 신세계스퀘어 야외무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opening 공연 ‘초대’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시상식, 서초청소년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으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1부 opening 공연은 ‘초대’라는 테마 안에 10년간 서초유스센터에 초대된 요소들 중 직업, 끼, 취미, 봉사, 리더십 등 총 5개의 Key word에 해당하는 이야기가 센터소속 동아리 청소년들과 청소년지도사들에 의해 댄스, 수화, 합창, 연주 등을 통해 다양하게 공연되었다.

2부 기념식에는 이번 행사의 주인인 역대 청소년운영위원,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 등 많은 청소년들과, 국회의원, 서초구청장, 서초구의원, 서초구 유관기관 및 서울시 청소년시설 시설장과 (재)서울가톨릭청소년회 사무총장 및 이사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또한 구립서초유스센터 캐릭터 공모전 시상과 우수청소년 개인 및 단체, 우수 지도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이어서 구립서초유스센터 소속의 서초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Ludwig van Beethoven Symphony No. 9 ‘Choral’ Op. 125를 60여명의 서초청소년오케스트라의 연주와 5개의 어린이 합창단(마니피캇 어린이 합창단, 산타파밀리아 소년소녀 합창단, 안젤루스 어린이 합창단, PBC 소년소녀 합창단, 무지카사크라 소년 합창단) 및 어머니 성가대, 전문성악가 등 180여명의 합창을 통해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이번 개관 기념 행사에는 1,200여명의 관객이 함께 했으며 행사의 주최인 구립서초유스센터의 이승민 관장은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환영사를 통해 “현재의 청소년들이 ‘지금’ 행복하길 바라며 청소년들이 지금, 스스로 만들어 가는 모든 것들이 그들 미래의 밑거름이 될것입니다. 그래서 더욱 더 청소년들의 ‘지금’에 관심을 가져주어야 합니다”라며 “이번 행사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고개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서초유스센터 개요
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청소년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기쁨의 성장 공동체'라는 미션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cy.or.kr

연락처

구립서초유스센터
사업팀
김새롬
02-3486-0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