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인체 유해·국민안전’ 조달물품 집중 품질점검

대전--(뉴스와이어)--조달청(청장 민형종)은 오는 9월 중순까지 인체 유해물질을 포함한 제품 및 국민생활 안전과 직결되는 인조잔디, 고무마루재 등 9개 제품류 조달물품 생산 126개 업체에 대한 품질점검을 실시한다고 8월 2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의 주요 대상은,

△ 납, 아연 등 중금속이 검출되고 파일이 쉽게 뽑혀 호흡기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인조잔디와 인조잔디충진재,

△ 실외 놀이터 등의 바닥재로 쓰이며, 다량의 중금속이 함유되어 어린이들의 건강에 위협이 되는 고무마루재와 고무블럭,

△ 야간에 식별이 어려워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음은 물론, 찢기고 뽑혀 도시경관을 해칠 수 있는 차선규제봉,

△ 놀이터나 산책로에 사용되며, 인장강도나 충격흡수율이 품질기준치 미달 시 치명적인 상해를 입을 수 있는 탄성포장재 제품 등이다.

조달청은 이번 점검을 통해 친환경제품 등에 대한 국민의 신뢰향상과 국민생활의 안전을 확보하는 한편, 점검 결과 품질불량으로 밝혀진 제품의 경우, 조달납품 거래정지 등 제재할 계획이다.

이상윤 품질관리단장은 “앞으로도 안전·보건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국민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물품에 대한 품질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면서, “아울러 규격미달 유사사례 방지와 조달업체의 자율적인 품질관리 능력 배양을 위해 ‘품질점검 사례집’을 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달청 개요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물자를 구매하고 시설공사의 경우, 계약을 관련 업체와 연결해줌으로써 공공기관의 사업 수행을 지원하는 정부기관이다. 기획재정부의 외청으로 대전 정부청사에 본부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ps.go.kr

연락처

조달청
품질관리단
장비품질관리팀
사무관 박세영
070-4056-80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