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소비자단체 간 소통강화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오는 9월부터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민과 현장 중심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함께 쌍방향 소통(핫-라인)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번에 운영되는 쌍방향 소통 시스템은 소비자단체로부터 한주간 상담·접수된 ‘식의약 안전 이슈 및 소비자 의견’ 자료를 공유 받아 정책적인 해결방안책 등을 마련하고 이에 대해 피드백을 하여 문제점을 보완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국민 관심 내용 실시간 정보공유 및 검토의견 회신(피드백) ▲잠재적 식의약 안전 이슈의 선제적 관리 ▲신속한 식의약 안전관리 정책 제공 등이다.

특히, 소비자 궁금 사항에 대한 신속한 피드백 및 국민 중심의 전문적·기술적 풍부한 눈높이 정보제공으로 소통하는 정부 3.0을 구현한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식약처는 이번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핫-라인 구축을 통해, 정부-소비자 간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국민 중심의 소통하는 정부 3.0 구현 및 대국민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소통협력과
연구관 최선희
042-719-25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