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전라북도 공동으로 전라북도립국악원 예술단 중국 및 일본 순회공연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외교부는 지자체 공연단 해외파견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전라북도와 공동으로 전라북도립국악원 예술단을 파견하여 중국 충칭(8.23)과 일본 삿포로(8.29)에서 각각 문화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파견되는 ‘전라북도립국악원 예술단’은 금년도 지자체 공연단 해외파견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단체로서, 1986년 개원 이래 매년 100회 이상의 활발한 공연활동을 통해 한국전통예술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고 우리 전통예술을 해외에 알리는데 일조하고 있다.

중국 충칭과 일본 삿포로 순회 공연은 △백성의 태평성대를 기리는 춤인 ‘화관무’ △각 지역 장구명인들의 가락을 모아 완성된 ‘삼도설장구’ △한국 무용의 대표춤인 ‘부채춤’ △우아한 학의 동태를 민속무로 표현한 ‘양산사찰학춤’ △달의 기운을 받은 여성의 모습을 아름답게 그려낸 ‘기린토월’ △8도 민요를 아리랑 선율로 기악곡화한 ‘아리랑 연곡’과 태평성대의 의미를 갖는 ‘남도기악합주’ △춘향가 중 ‘사랑가’ △한국 전통무용과 음악이 함께 어우러진 ‘풍물소리와 춤’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해당 지역에 우리 전통문화를 소개함으로써 우리 문화에 대한 국제적 이해를 높이고 문화한국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우리 지자체의 공공외교 참여를 한층 활성화시키고 지자체의 국제화 역량 증진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문화외교국
공보.홍보 담당관
김동기
02-2100-75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