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신안서 국내 유일 해변 승마 열린다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전남승마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물-Ⅱ, 단체 릴레이, 크로스컨트리 경기와 국가대표 마장마술시범, 고도장애물시범, 청소년 대상 승마교실, 말 관련 영화상영, 해변 애마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장애물-Ⅱ 종목(80cm)는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치러지며 2km 이내의 거리에서 장애물과 언덕, 도랑 등 인공장애물을 통과하는 크로스컨트리 경기는 만 14세 이상의 생활체육 승마동호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말과 선수의 호흡, 임자도의 멋진 풍광 등이 어우러진 시원한 볼거리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임자도의 해변과 말, 사람이 어우러진 풍경을 배경으로 해변 애마사진 콘테스트도 열린다.
이 외에도 국가대표 선수의 마장마술과 고도 장애물 시범, 말 상식 OX게임, 레크리에이션, 무료 해변승마체험, 말 관련 영화 상영 등 승마인들과 관광객, 지역주민이 어울려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와 국민생활체육전국승마연합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 문의는 국민생활체육전라남도승마연합회(전화 010-7284-5544)로 하면 된다.
김경호 전남도 스포츠산업과장은 “말(馬) 산업을 지역의 성장동력으로 만들어 가기 위한 일환으로 ‘임자 해변 말(馬)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며 “임자도를 세계적인 해변 승마 명소로 육성하고 일반인들이 승마를 친숙하게 접할 수 있게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늘려 전남을 대표하는 특색 있는 레저관광상품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스포츠산업과
061-286-55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