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베이비붐세대 위한 채용박람회 개최

2013-08-23 09:11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는 8월 28일(수) 오후 2시부터 의정부역 서부광장 웨딩팰리스(2층)에서 경기북부 베이비붐세대(1955~1968) 채용박람회 및 교육훈련 설명회를 개최한다. 중장년층 세대의 재취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2013년도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일환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경기도,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 (사)고령사회고용진흥원,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등 고용관련 유관기관들과 협력해 행사를 주관한다.

베이비붐세대 채용박람회는 취업 취약계층인 베이비붐세대 등 중장년층과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구인난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체의 인력난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의정부 채용박람회에 앞서 6월과 7월에 개최된 남양주, 동두천, 파주 박람회에서는 총 200여명의 취업지원자가 참가했으며 이중 60여명이 취업을 위한 훈련을 이수중이거나 재취업을 앞두고 있다.

이번 의정부 채용박람회는 관내 10여개 구인기업체가 참여해 1:1 면접을 통해 중장년 현장채용의 기회를 확대하며, 또한 취업희망자에게는 구직자의 직무적응을 위한 6일간의 소양교육 및 직무훈련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중장년층의 재취업과 고용률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도는 채용박람회가 종료된 후 참가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알선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취업지원을 계속할 방침이다.

(사)고령사회고용진흥원 강창훈 사무총장은 “채용박람회가 인력난을 겪고 있는 구인업체와 우수 인재가 눈높이를 맞추는 만남의 장으로써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취업이나 상담을 원하는 베이비붐세대 등 중장년층 시민들은 8월 28일(수) 오후 2시 의정부역 서부광장으로 가면 친절한 안내와 설명을 받을 수 있다.

문의 : 고령사회고용진흥원 의정부 상담지원센터 070-4667-7179

고령사회고용진흥원 개요
고령사회고용진흥원(회장 김훈식)은 전문지식과 실무경력을 보유한 중고령자에게 공공기관, 민간기관, 사회적기업 등과 연계하여 일자리 창출, 재능기부, 및 사회 공헌에 대한 활동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익적 사회 서비스를 확산하기 위해서 설립된 고용노동부 인가 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ask.re.kr

연락처

고령사회고용진흥원
강은지
02-3675-717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고령사회고용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