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호 포항시장, 북구 산불피해지 긴급예방복구사업장 방문

- 사업 마무리 시점에서 복구상황 점검 및 관계자 격려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3-08-23 10:56
포항--(뉴스와이어)--박승호 포항시장은 지난 22일 산불피해지 긴급예방복구사업 현장에 방문해 복구상황을 점검하고, 관계공무원 및 시공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방문은 지난 3월 9일 북구 용흥동에서 발생된 대형산불피해지 긴급예방복구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이뤄진 것이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현장에서 관계자로부터 사업추진경과에 대한 보고를 받았고, 이번 긴급예방복구사업에 포함되지 않은 지역에 대해서도 조속히 예산을 확보해 복구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관계부서에 지시했다.

또한 박 시장은 “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태풍과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산사태 발생으로 또다시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산사태예방사업과 시설물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항시 산불피해지 긴급예방복구사업은 중앙합동조사단 조사결과에 따라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에서 시행하고 포항시산림조합, 경주시산림조합, 영덕군산림조합 등 3개 산림조합이 시공했으며, 복구가 시급한 산림 6.3ha에 대해 지난 5월 10일부터 8월 19일까지 국·도비와 시비 14억여원을 투입해 산사태 예방을 위한 사방사업을 전개했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