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60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 성대하게 거행키로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는 올해로 광복 60주년을 맞이한 것을 기념키 위해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만들기로 했다.

광주시는 정부가 지정한 ‘광복 60 새로운 출발’이라는 경축식 슬로건에 걸맞게 전 시민이 선진한국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시민·학생들의 자율적인 참여속에 ‘시민 참여형 경축식’으로 행사를 갖는다.

이에 따라 시는 서울 광화문앞에서 정부주관으로 가질 경축행사에 각계인사로 구성된 시민대표를 참석시키는가 하면, 지난 1일부터는 시홈페이지에 시민참여마당을 개설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또, 주요교차로 홍보탑, 육교, 청사외벽, 지하철 차량 내부 등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현수막, LCD를 활용한 홍보, 시보, e-뉴스레터, 반상회보 등 다양한 홍보방안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은 각 가정, 직장, 가로변에 국기를 게양할 방침이다.

광주시는 오는 15일 오전 10시에 광주공원 시민회관에서 박 광태 시장을 비롯해 관내 기관단체장, 광복회원, 공무원 등 800여명이 참석한 ‘제60주년 광복절 기념식’행사를 가질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이날 자율적으로 참석하면 된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에 이어 조 성인 애국지사의 기념사, 박 시장의 독립유공자 포상 전수식, 광복절 노래제창, 김 배길 애국지사의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 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총무과 613-282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