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진짜 친한 친구들을 위한 모바일 SNS ‘데이비(Daybe)’ 출시

- 인맥 최대 규모 50명 한정, 사생활보호와 보여주기 균형으로 SNS 진화 모델 제시

- 한 사람, 하루 단위 일상 기록 및 친한 친구 대상의 공유 기능으로 차별화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3-08-26 10:30
서울--(뉴스와이어)--원하지 않는 인맥까지 친구로 연결되며 자신의 콘텐츠를 공유할 때 느끼게 하는 부담을 해소해줄 새로운 SNS가 나왔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 이하 SK컴즈)는 부담없는 소통을 지향하는 Slim SNS ‘데이비(Daybe)’를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버전으로 동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SK컴즈의 새로운 SNS ‘Daybe’는 기존 인맥확대 중심 SNS에서 원하지 않는 인맥에게 노출되는 일상생활, 많은 인맥들이 쏟아내는 과도한 정보 등으로 부담을 느껴왔던 사용자층을 대상으로, 나를 중심으로 인맥과 정보에 대한 선택적으로 한정하여 활용할 수 있는 Slim SNS이다.

무엇보다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50명으로 한정, 기존 SNS에서 걸러내기 어려웠던 솔직하고 진정성있는 이야기를 ‘친한 친구’와 가능토록 했다. 또한 ‘옛 친구' 기능을 통해 교류 없이 멀어진 친구를 자동으로 구분, 항상 현재를 기준으로 한 나의 친구 관리를 편리하게 지원하도록 하여 늘어 가는 친구 리스트 관리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Daybe’의 또다른 특징은 다양하고 방대한 종류의 많은 게시물도 하루 단위 한 장의 페이지로 구성하여 전달토록 했다. 또한 좌우 스와이프 방식으로 구현된 ‘친구의 하루’를 통해 보다 손쉽게 확인 가능하며 필요한 정보는 날짜별/친구별로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편리한 사용성을 기본으로 한 6가지 타입의 (생각/사진/영상/음악/요리/장소) 에디터를 제공, 사용자가 쉽게 자신의 일상을 기록, 공유하고 주제 및 타입별 정보를 손쉽게 모아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나와 소중한 친구들의 하루를 모아 가치 있는 이야기로 재구성해주는 ‘스토리‘와 내가 작성한 그날의 ‘나의 하루’를 보여주는 개인공간 영역 ‘My day’ 등 일상의 기록들이 나와 친한 친구를 중심으로 의미있고 가치있는 콘텐츠로 새롭게 재구성될 수 있도록 했다.

정간채 SK컴즈 미래사업본부장은 “사람이 신뢰를 가질 수 있는 가장 적당한 친구 규모가 50명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었다”며 “원하지 않는 인맥들과 무수한 정보가 넘쳐나는 SNS 시대에서 Daybe는 솔직하고 진정성있는 소통이 가능하고 나를 중심으로 선택적 가치가 우선되는 진화된 공간으로 새로운 SNS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aybe 가입 및 친구등록은 앱 내려받기 및 설치 후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가능하며, 스마트폰 주소록에 등록된 친구나 카카오톡, 페이스북 친구들도 선택하여 초대할 수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이미나 과장
070-7401-13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