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뮤직, 인디레이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레이블 쇼 생중계 통해 크라우드 펀딩 지원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3-08-26 10:32
서울--(뉴스와이어)--네이버㈜ (대표이사 김상헌) 는 인디 뮤지션 기획사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의 레이블 쇼 <내가 너의 작곡가>를 네이버뮤직음악감상회라이브(LIVE)를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올 하반기부터 보다 많은 인디뮤지션들을 옴니버스식으로 소개해 대중적인 접점을 늘이고자, 음악적인 성취를 이루고 있지만 대중적인 소개가 부족한 웰메이드 인디레이블들을 레이블 쇼로 소개하기 시작했다. 오늘 저녁 8시부터 생중계되는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의 레이블 쇼 <내가 너의 작곡가>는 지난 7월 열린 붕가붕가 레코드의 레이블쇼에 이어 그 두 번째 이다.

<내가 너의 작곡가>는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의 소속 뮤지션들이 다른 팀으로부터 선물 받은 음악을 발표하는 형식의 공연으로, 소속 뮤지션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음악 콘텐츠를 마련하고, 뮤지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와 네이버뮤직이 함께 준비한 생방송이다. 옥상달빛, 요조, 정차식, 루싸이트토끼 등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의 간판급 뮤지션들은 물론 대중 매체를 통해 자신의 음악을 선보일 기회가 많지 않았던 신인들의 라이브 무대도 펼쳐진다. 탄탄한 실력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있는 옥상달빛이 처음으로 공연 단독 진행을 맡았다.

이 공연은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가 진행하는 ‘매직스트로베리잼(JAM) 프로젝트 ep.1’의 시작을 알리는 무대다. 이 프로젝트는 네이버 뮤직 생중계 이외에도 레이블 컨필레이션 앨범 발매 및 방송형 콘텐츠 영상 제작도 포함하고있다. 매직스트로베리측은 제작비 마련을 위해 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을 진행한다.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의 김형수 대표는 “인디레이블의 여건상 대규모 제작비가 들어가는 프로젝트는 진행이 쉽지 않아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소액의 자금을 모으는 크라우드펀딩의 힘을 빌리기로 했다.”며, “네이버뮤직음악감상회라이브(LIVE) 생중계가 프로젝트 홍보 및 기금 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뮤직은 이번 생중계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프로모션을 지원하는 한편, 이후에도 추후 제작되는 음반과 영상 콘텐츠도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적극 소개하고 홍보함으로써 실질적인 지원을 계속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우승현 뮤직서비스 팀장은 “이번 공연은 단순히 소속 가수의 대표곡이나 신곡을 소개하는 공연이 아니라 인디밴드답게 참신한 기획력이 담긴 색다른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도 신선한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역량있는 인디 뮤지션들이 더욱 많은 대중을 만나고 인기를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뮤직은 지난해부터 조용필부터 제이슨 므라즈까지 다양한 뮤지션들의 라이브 현장을 기획 중계해왔다. 다음 인디레이블쇼는 9월중 허클베리 핀, 이장혁이 소속된 루비살롱을 예정하고있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이소영
031-784-12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