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 김봉렬 교수 임명

서울--(뉴스와이어)--정부는 8월 26일 김봉렬(金奉烈)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교수를 한국예술종합학교 제7대 총장에 임명하였다.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4년이다.

신임 김봉렬 총장은 국가영빈관 삼청장 등을 설계하고 여주 영릉 종합정비계획에 참여하였으며 문화재위원, 한국건축역사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한국 고건축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저서인 ‘김봉렬의 한국건축 이야기’ 등을 통해 대중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다.

김 총장은 1997년부터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로 재직하면서 후학 양성에 힘쓰는 한편 교학처장(2001~2005), 기획처장(2007~2009), 미술원 건축과장(2012) 등을 역임하면서 뛰어난 업무 추진력과 높은 신망을 통해 학교 발전에도 기여해왔다.

20년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예술가들을 배출해냄으로써, 국내외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신임 김 총장의 전문성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국립예술대학으로서 내부적으로 기틀을 다지고 대외적으로도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예술종합학교는 정부의 국립대학 선진화 방안에 따라 지난 7월, 기존의 직선제를 통한 선출 방식을 개선하여 다음 제8대 총장후보자 선출 시부터는 총장임용추천위원회에서 총장후보자를 선정하는 것을 내용으로 학칙을 개정한 바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인사과
진주원
02-3704-92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