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 위한 행복잔치, 사상여성인력센터에서 열려

- 행복 코디네이터 과정을 국비로 진행하는 사상여성인력센터!

뉴스 제공
강사뉴스
2013-08-26 11:52
부산--(뉴스와이어)--대한민국은 우울공화국이다. 안타까운 일이다. 정부가 발벗고 나서고 있지만 역부족이다. 최근 5년 사이 우리나라 우울증 진단 건수는 38.9%가 증가하고 우울증을 원인으로 자신을 죽음으로 몰고 가는 일이 빈번하다보니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여기에 청소년들의 자살률이나 학교 폭력은 정말로 심각할 정도이다. 연간 20만 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학교를 자퇴하고 이들 중 상당수가 방황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대한민국 전체가 우울신드롬에 걸려들고 침체되고 있다. 대통령의 최고 국정목표가 국민의 행복이지만 너무나 힘든 상황이다.

이런 우울의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치료제는 무엇일까? 가장 좋은 일은 행복이라는 처방전이다. 행복은 누구에게나 보약이 되기 때문이며 부작용도 전혀 없다. 이 시대의 치료제로 웰빙, 힐링 등과 같은 행복이라는 가치가 대두되고 있다.

전국적으로 행복열풍이 정치권만 아니라 교육자들이나 종교인 등을 통해서도 확산되고 있어 관심이 크게 주목되고 있다. 그리고 21세기 불안하고 우울한 이 시대에 맞는 행복하고 자존감 회복을 위해 행복코디네이터가 일익을 담당하게 된다.

이러한 가운데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와 사상구청이 함께 지역 평생교육활성화 지원사업으로 행복 코디네이터과정을 국비무료교육으로 진행한다.

- 교육기간 : 2013.09.03~11.14
- 교육일시 : 매주 화, 목 오전 9:30~12:30
- 교육내용 : 행복 코디네이터, 이미지메이킹, 강사스킬, 직무소양 및 취업대비교육
- 훈련대상: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여성( 단, 현재 취업자 및 사업주는 참여제한 )
- 신청서류: 참가신청서(센터 내 비치), 이력서, 사진2장( 참가신청서 및 이력서 부착용)
- 교육생 선발: 1차 서류심사 → 2차 면접 → 최종선발 (※선발기준: 취업의사 등)
- 교육특전: 교육비 무료, 취업알선 및 취업정보 제공
- 접수마감 : ~8/29

수료 후 진로
- 초, 중, 고등학교 자살예방교육 및 생명존중과 이웃 사랑등을 지도하는 강사 요원
- 교육관련 기업, 평생교육센터, 공공기관에서 행복지도사로서 강사 및 상담 요원

그 밖에도 부산내 대학중 부산대, 부산교대, 동아대, 동의대, 카톨릭대, 부산여대 등의 평생교육원에서 9월부터 행복 코디네이터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며, 사상구청에 이어 금정구청, 사하구청, 사하구청의 경우 상반기 행복 코디네이터 과정의 큰 호응으로 다시 하반기 2차 교육으로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는 사상구 광장로 76 송원센터빌딩 9층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051-326-7600

강사뉴스 개요
2000년도에 자연치유학교와 웰빙코칭아카데미로 시작하여 2011년도에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공식 설립하고 정부에 등록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행복 프로그램 9종목을 정부에 등록한 행복전문가 기관이며, 행복강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행복강사들의 전용 출판사인 웰빙라이프, 행복강사들의 언론사인 강사뉴스TV, 지역의 행복 멘토들의 연합체인 행복대사단, 행복자격 프로그램 집행부인 행복본부, 어르신들의 행복생활 기관인 시니어노블레스타운이 있으며, 대한민국 강사들의 친목단체인 한국강사문인협회와 한국강사총연합회, 1636 창업스쿨이 있다.

웹사이트: http://kangsanews.kr

연락처

강사뉴스
대표 김용진 교수
1577-45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