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K-CON 2013' 연계 취약계층 학업 지원 CSR 행사 개최

뉴스 제공
KOTRA
2013-08-26 12:00
서울--(뉴스와이어)--KOTRA (사장 오영호)는 24일부터 25일 양일간 미국 LA에서 CJ E&M이 주최하는 한류행사인 ‘K-CON 2013’과 연계하여 CSR 행사를 개최하였다. K-CON 행사는 미국에서 개최하는 올해 2회째 맞는 콘서트와 컨벤션이 결합된 종합 한류행사로서 작년에는 약 1만 6천명이 참가하였다.

KOTRA 로스앤젤레스무역관 주관으로 이번 K-CON 행사장에 판매부스를 마련하여 이준기, 인피니티, 엠블랙, 카라, 김규종 등 한류스타의 한정판 기념품 및 우리기업이 제공한 제품을 판매하는 형태로 CSR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CSR 행사를 위해 미국에 진출한 아가방, 오콘, 부즈클럽, 케이컬쳐 등 우리기업 15개사가 미화 1만불 상당의 의류, 캐릭터상품, 아웃도어용품, 한류상품 약 1300여 개를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의 판매수익금은 K-CON 행사 피날레에서 LA상공회의소의 협조 하에 현지 아동의 학업을 돕는데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KOTRA는 CSR 행사와 별도로 K-CON 행사장에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우리 중소기업의 제품 홍보도 실시하였다. K-CON 행사가 G-Dragon, f(x) 등 한류스타들이 대거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현장을 방문한 많은 현지 10∼20대들이 참관을 하였으며, 특히 우리 중소기업의 의류, 핸드폰 액세서리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KOTRA 로스앤젤레스무역관 박동형 관장은 “이번 CSR 행사를 통해 한류와 더불어 우리기업들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며 ‘나눔의 한류’로 장기적으로 우리기업의 수출증진에 이바지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글로벌CSR사업단
최고은
02-3460-7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