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꽃보다 할배’의 인기와 함께 시니어층 여행수요도 고공행진
하나투어가 올 7월 출발한 고객 중 60세 이상의 수요를 파악한 결과, 17,500여명으로 전년 7월 15,500여명과 비교해 약 1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7월 전체 고객 수요가 약 20%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적은 수치지만, 30~50대가 하나투어의 주요 연령층인걸 감안한다면 시니어층의 수요는 충분히 눈 여겨 볼 만 하다.
2013년 1월~7월까지 하나투어 상품을 이용한 60대 이상의 연령층은 동남아(34.8%)>중국(31.5%)>일본(19.9%)>유럽(7.9%)>미주(3.3%)>남태평양(2.6%)의 비중으로 지역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각 지역별로 많이 선호한 세부지역을 살펴보면 동남아는 베트남/캄보디아, 중국은 화중지역인 상해/항주/소주 및 장가계를 선호하였으며, 일본은 북규슈 지역의 선호도가 높았다.
하나투어는, ‘부부가 함께’ , ‘자매 또는 친구와 함께’ , ‘ 성인 자녀와 함께’ 등 여행 동반인에 따른 유형으로 상품을 구분 지어 시니어층 대상 [효도여행]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기획전은 베트남, 캄보디아, 장가계, 북경 등 시니어층이 선호하는 지역위주의 상품으로 구성, 특식을 강화하고 인솔자 동반 최소 인원을 낮추거나 단독버스 사용을 통해 식사나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하나투어 하나프리마케팅팀 이열로 팀장은 “높은 시청률을 보이며 자유여행 컨셉으로 방영되고 있는 ‘꽃보다 할배’ 로 인해 최근 유럽 및 대만 자유여행 고객들의 문의가 부쩍 늘었다. 특히, 젊은 사람들만의 여행이라 여겨졌던 ‘자유여행’이 높은 연령층에게도 ‘고려해 볼 만한 여행’이라는 인식이 생긴 것 같다.” 며, “본 프로그램 협찬을 통해서 하나투어 자유여행 브랜드인 ‘하나프리’의 인지도를 높이고 향후 ‘꽃보다 할배’ 연계상품을 기획하여 시니어층의 여행수요증대에 더욱 주력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팀
송원선
02-2127-13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