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330여 점 우수 농식품 담은 홍보책자 배포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3-08-26 14:22
세종--(뉴스와이어)--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국민에게 고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엄격한 기준에 의해 선정된 우리 농식품 선물 홍보책자를 제작하여 배포한다.

홍보책자에 수록된 제품은 농식품부가 주관한 품목별 품평회(원예, 축산물, 수산, 쌀, 식품, 전통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농식품, 국가에서 품질과 안전을 인정받은 국가인증농식품, 지자체가 추천한 지역 특산품과 식품명인이 만든 명품 등이다.

※ 품목별(과일, 쌀, 축산, 수산, 건강식품, 김치&장류, 주류, 기타), 명인별로 330여종의 제품 수록

홍보책자는 소비자가 손쉽게 원하는 물품을 선택하고 가격비교가 가능하도록 품목별, 가격대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다.

홍보책자 배포시에 장관(이동필) 서한도 함께 동봉하여 우리 농식품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줄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 판매와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추석명절 우리 농식품 소비촉진이 실질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8.26~9.18)

G마켓과 옥션 및 농식품부 홈페이지, 지자체 홈페이지, 코레일, 농업계 공공기관 사이트에서 추석 선물로 ‘우리 농식품 선물하기 캠페인’ 배너를 통해 홍보책자에 수록된 제품들을 판매한다.

우리부 홈페이지(www.mafra.go.kr)에서는 네티즌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여 120명에게 3~5만원 상당의 농식품파워브랜드 수상제품을 선물로 지급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추석명절 우리 농식품 선물하기 홍보를 통해 농업인들에게는 긍지와 자부심을, 소비자들에게는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과
유창상
044-201-2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