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대, 물병으로 물 마시면 입술주름 빨리 생겨…예방하려면?

- 입술 노화 예방 방법 5가지!

뉴스 제공
미앤미의원
2013-08-26 15:14
서울--(뉴스와이어)--수분섭취의 중요성이 알려지면서 수시로 물병을 가지고 다니면서 수분을 섭취하는 이들이 많다. 헌데 전문가들은 이러한 행위가 입 주위의 주름을 촉진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물병에 입을 대고 물을 마시는 행위가 입가 주름을 유발한다는 것이다. 미앤미의원 이환석 대표원장은 이 행동이 입술에 아주 깊은 주름을 만들 수 있다고 전한다.

입술은 얼굴 피부 중 가장 얇은 피부층을 가지고 있어 상하기 쉽다. 수시로 바르는 립스틱과 같은 화장품은 입술에 자극을 주게 되어 입술이 상해 주름이 생기고 갈라지게 되며 특히 여름철에는 자외선의 영향으로 쉽게 손상될 수 있다.

물병에 입을 대고 물을 마실 때 입술을 물병에 맞춰 모으게 되는데 이러한 행동을 반복하면 입술을 오무릴 때 주름이 유발되어 입술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립스틱을 사용하는 여성들이 자주 사용하는 빨대 역시 입술 주름을 유발할 수 있다.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병이나 빨대는 피하고 물병 입구 부위가 넓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컵에다가 물을 마시면 입술을 많이 오무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입술을 보호하면서 물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물병과 빨대 사용 외에 입술 노화를 촉진하는 행동으로는 습관적으로 침 바르기, 입술 자주 뜯기, 맵고 짠 음식 먹기 등이 있다.

건조할 때마다 침을 바르게 되면 침이 입술에 남아있던 수분과 함께 증발되어 더욱 더 건조한 입술이 되고 주름도 더 잘 생기게 된다. 또한 입술을 자주 뜯거나 손으로 입술을 만지게 되면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을 정도로 입술에 좋지 않다. 매운 음식은 입술 보호막을 파괴해서 입술이 건조해지고 예민해지게 만들기 쉬워 피하는 것이 좋다.

[입술 노화 예방 방법 5가지]

1. 립밤 자주 바르기
수분 증발을 막아 입술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 방법

2. 입술 마사지 하기
에센스나 아이크림을 입술 주변에 바른 뒤 한 쪽 검지 손사각은 윗 입술에 반대쪽 검지 손가락은 아랫입술에 올려놓고 좌우로 문질러준다. 손가락의 힘은 빼고 약한 힘으로 약 20~30회 정도 문지르고 검지 손 끝으로 입술 꼬리를 지그시 눌러 입꼬리가 위로 향하게 올려준다. 입술 주름이 행행하게 펴진다는 느낌으로 마사지 하면 입술 주름 완화에 도움이 된다.

3. 비타민 B나 비타민 C가 함유된 음식 섭취하기
입술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 함유 음식은 돼지고기, 잡곡류, 우유, 바나나, 과일 채소, 비타민 C 함유 음식은 오렌지, 토마도, 딸기, 브로콜리 등이 있다.

4. 빨대 대신 물컵 사용하기
입구가 넓은 물병을 사용하거나 빨대 사용 대신 물컵을 사용해 입술 주름을 예방한다.

5. 필러시술 도움 받기
입술 노화가 심해 주름이 깊고 입술 볼륨이 부족하다면 입술 필러로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미앤미의원 개요
미앤미의원은 2003년 부천점 개원이래 서울, 경기 14개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쁘띠성형 전문 클리닉으로 성장해왔다. 특히 미앤미의원은 쁘띠성형을 전문 주진료과목으로 삼고 10년 간 유지하고 있다. 지난 4년간(2009∼2012년 집계) 시술된 쁘띠성형은 약 20만 건이 넘으며 집계되지 않은 2003년부터 2011년까지의 시술건수를 감안하면 훨씬 많은 시술이 진행되었다.
연락처

미앤미의원
마케팅팀
이은서
070-7725-89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