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한국국학진흥원과 한국문화 가치 전승위해 협력
- 8.28 서울도서관-한국국학진흥원, 한국문화의 가치전승과 국학진흥 공동 협력협약
- 한국국학진흥원, 서울도서관에 발간도서 150종 300권 기증
이와 관련해서 8월 28일(수) 오전 11시, 서울도서관 이용훈 관장과 한국국학진흥원 원장 등 서울도서관과 한국국학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도서관에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는다.
업무협약 체결과 함께 한국국학진흥원은 발간도서 150종 300권을 서울도서관에 기증하고, 도서관에서는 이 책들을 일반자료실 내에 비치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서울도서관과 한국국학진흥원은 시민들이 이 책들을 이용함으로써 우리 문화의 가치 확산과 국학진흥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무협약 체결과 함께 9월 3일~9월 30일까지 양 기관은 서울도서관 일반자료실 내에서 한국국학진흥원 도서전시회를 공동 주최할 예정이며, 9월 26일~10월 19일까지 예정으로 <함께 책 읽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11월경에는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과 ‘한국문화 열차투어’ 등 우리 문화를 계승하고 가치를 알리는 일도 추진하여 서울시민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계속해서 양 기관과 시민 모두에게 유익한 사업들을 함께 개발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용훈 서울도서관장은 “이번 서울도서관과 한국국학진흥원이 서로 협력하게 되어 서울시민들이 우리 한국문화와 국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고 믿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보다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국학진흥원
한국학 자료의 수집·보존과 연구 및 보급을 통합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한국학 전문 연구기관으로서 유교문화박물관과 장판각 등의 시설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 업무는 국학 자료 조사·수집 및 관리·보존 사업, 국학 연구 사업, 교육 연수 사업, 문화콘텐츠 개발사업, 유교문화박물관 전시 사업 등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위치 : 경상북도 안동, 설립 : 1995.12.7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
선명화
02-2133-02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