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6000만불 규모 아프리카 식수 개발 및 디젤발전소 운영관리 계약 체결

출처: STX (코스피 011810)
2013-08-27 09:02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08월 27일 -- STX 그룹 구조조정의 큰 틀이 잡혀져가고 있는 가운데, STX그룹 상사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STX가 최근 6,000만불 규모의 아프리카 식수 개발 사업 및 디젤발전소 운영·관리 계약을 체결했다.

㈜STX는 이번 계약을 통해 콩고와 기니 양 국에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먼저 콩고에는 관정(管井)용 시추기 30대를 수출하는 한편 콩고 내 1,500개 지역에서의 식수 탐사를 위한 정수설비 자재공급 및 건설을 일괄 진행하게 된다. 기니에서는 STX가 보유하고 있는 디젤엔진 관련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지에서 운영중인 24MW급 디젤발전소 운영관리·유지보수(O&M) 및 76MW급 디젤발전소 기자재 공급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계약은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아프리카 사업의 발판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콩고 정부가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Water for everyone” 사업에 STX가 브라질 파트너사와 함께 참여함으로써 아프리카 인근 국가로 식수 개발 사업을 확대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기니 24MW 디젤 발전 사업도 아프리카에서의 첫 번째 발전소 운영·정비 계약으로 향후 기타 아프리카 지역의 유사 디젤발전소의 운영관리·유지보수 사업 기회 창출이 기대 된다.

STX는 이번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콩고에서 2,500만불 수준의 차기 식수 개발 사업도 진행 중에 있으며, 기니에서도 1,000만불 수준의 76MW 디젤발전소 설치자재 및 용역의 추가 공급계약을 추진 중에 있다. STX가 추가 수주에도 성공할 경우 총 수주 금액은 9,500만불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STX 추성엽 사장은 “이번 아프리카 식수 개발 및 디젤발전소 운영관리 계약을 계기로 아프리카 대륙에서의 신규 사업기회 창출에 더욱 진력을 다할 것”이라며 “㈜STX의 상사부문 경쟁력 강화 및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현재 진행중인 STX그룹 구조조정도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언론 연락처

STX
홍보팀
노금섭 대리
02-311-946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