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지도사·행복교육사·행복상담사·행복나눔사 자격증 취득 열풍

- 부산(8월 30일)에 이어 서울과 수원에서 행복지도사를 비롯한 자격과정 진행

뉴스 제공
강사뉴스
2013-08-27 10:12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정부가 강력히 추진하는 국정지표는 ‘국민 행복’이다. 국민의 행복은 이제 대한민국의 최고 이슈가 되어 있다.

이러한 가운데 행복의 의미를 바르게 알고, 행복을 이야기하고, 행복을 전하고, 행복을 코칭하는 전문가인 행복지도사(happiness consultant)를 비롯하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나눔사, 행복경영사, 행복웃음지도사, 유머지도사, 그리고 행복 코디네이터 과정을 심오 있고 체계적으로 잘 가르치는 기관이 있어 화제이다.

바로 그 기관이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happier.pro 협회장 웰빙전문교수 김용진)이다. 이미 행복, 웰빙, 힐링 등의 문제를 고민하는 정부나 학계, 언론계에서는 이 기관을 거의 다 알고 있다고 할 정도로 이 기관의 인지도는 매우 높으며, 이들 가운데에 다수가 이 기관의 자격증 과정을 수강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을 정도로 명성이 자자하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산하 행복본부에서는 이번주 금요일(8월 30일) 오후 3시부터 부산 사상역 1번 출구에 위치한 사상여성센터(관장 양영주 교수, 010-6787-2552)에서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나눔사 3급 과정을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실시한다. 자격 과정 참가 신청은 양영주 교수(010-6787-2552)에게 미리 전화로 접수하고 참가비를 납부하면 된다.

* 오후 3시~ 4시 30분 : 행복지도사 3급, 담당교수 김용진 교수, 부교수 예명숙 박사
* 오후 4시 30분~ 6시 : 행복교육사 3급, 담당교수 김용진 교수, 부교수 임미주 박사
* 오후 7시~ 8시 30분 : 행복지도사 3급, 담당교수 예명숙 박사, 부교수 김현주 박사
* 오후 7시~ 8시 30분 : 행복상담사 3급, 담당교수 김용진 교수, 부교수 김순연 교수
* 오후 8시 30분~10시 : 행복나눔사 3급, 담당교수 양영주 교수, 부교수 김두희 박사

한편 지난 6월과 7월 그리고 8월에 인천 부평구청 대회의실에서 2회, 미용사회 인천 부평지회(지회장 주의순 회장) 교육관에서 2회에 걸쳐 행복특강과 행복지도사 자격과정을 이화여대 미용아트 전금희 교수의 추진으로 진행한 바 있으며, 자격증 창시자 김용진 교수는 수도권에서의 행복자격증 과정도 계속 진행 중에 있다.

수도권에서는 지난 8월 20일(화) 수원 화성행궁 유스호스텔 사랑채에서 오후 7시부터 밤 10시까지 정인경 교수(행복지도사 경기도지부장. 010-6427-3858)에 의해 단독 9차 과정이 진행되었고, 이 날 김용진 교수는 행복나눔사 3급 과정을, 정인경 교수는 행복지도사 3급 자격과정을 진행하여 수원지역에서 그동안 다수의 행복전문가들이 배출되었다.

수도권에서는 서울과 수원에서 자격과정이 연달아 진행되게 된다. 서울 지역에서는 9월 27일(금) 오후 5시부터 ‘행복한 윈윈십 연구원’ 교육관(서울 서초구 서초동 1698-14 아크로 빌딩 B1 / 교대역-4번 출구 왼쪽 골목 직진 약 250m 언덕길 오르기 직전 둘째 빌딩)에서 행복한 윈윈십 연구원장 강용일 교수를 초청해 진행한다.

서울지역에 있는 분들은 미리 강용일 원장에게 행복지도사 자격과정을 신청하고 자격 취득 비용 12만원을 접수(010-2428-3321)하면 된다. 강용일 교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부설기관인 명품강사 아카데미(원장 양영주 교수)와 지난 1월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된 명품강사 아카데미 시간에 MOU를 체결하였으며, 김용진 협회장과 직접 행복본부 MOU도 체결하였다.

수원지역에서는 10월 1일(화)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수원 화성행궁 유스호스텔 사랑채에서 정인경 교수(행복지도사 경기도지부장. 010-6427-3858)에 의해 단독 10차 자격 취득 과정이 진행되므로 정인경 교수에게 문의하고 신청하면 된다.

* 오후 7시~ 8시 30분 : 행복상담사 3급, 담당교수 김용진 교수
* 오후 8시 30분~ 10시 : 행복교육사 3급, 담당교수 정인경 교수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위의 자격을 등록하여 체계적이고 합법적으로 자격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교재도 출판되어 시중 유명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자격과정은 권위 있고 알차게 진행 중에 있어 화제이다. 특히 행복지도사를 비롯한 3급 자격과정은 해당 자격증의 의미, 활동방향, 비전, 현재 활동상황 등에 대하여 체계적인 안내를 받는 인턴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3급 자격 취득자들이 교수 및 석박사급 강사들이거나 성직자, 교육자, 사회사업가, 상담사 등과 같은 전문가들이 상당수라는 것을 통해 이러한 자격증의 신뢰도와 인지도가 무척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행복전문가들을 구체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이미 전국적으로 10여개의 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15주 과정을 진행 중에 있으며, 45시간 이상의 전문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는 행복 코디네이터 2급 과정은 행복지도사 3급이나 행복 코디네이터 3급 자격 소지자 혹은 동시 신청자가 수강할 수 있다.

또한 행복지도사를 비롯한 기타 3급 과정은 각 지역마다 20명 이상이 모여 신청할 때 오프라인 현장 교육으로 진행되게 되며 이 과정에 대한 신청은 해당지역 본부장에게 하면 된다.(3급 자격증 취득비용은 한시적으로 12만원임. 해당지역 본부장 연락처 http://www.happier.pro/shop_add_page/index.htm?page_code=sub4-0)

온라인 과정으로 3급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은 행복자격증 홈페이지(http://행복자격증.한국)에서 동일한 금액으로 편리한 시간에 동영상 강의를 듣고 온라인 과정으로 객관식 시험을 응시하여 자택에서도 편리하게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객관식 시험은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면 90점 정도 나올 수 있는 수준으로 진행되며 70점 이상이면 합격하게 되고 합격자에게는 1주일 이내에 등기우편으로 자격증, 신분증, 해당 3급 교재를 신청서에 적힌 주소지로 발송해준다.

행복자격증 온라인 취득 사이트는 ‘http://행복자격증.한국’이며 먼저 회원가입 후 자신이 취득하고자 하는 자격과정을 찾아 순서대로 클릭하면 된다. 행복에 관한 전문성을 가진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행복지도사를 비롯한 전문가를 양성하여 대한민국 구석 석에 행복 바이러스를 체계적으로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강사뉴스 개요
2000년도에 자연치유학교와 웰빙코칭아카데미로 시작하여 2011년도에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공식 설립하고 정부에 등록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행복 프로그램 9종목을 정부에 등록한 행복전문가 기관이며, 행복강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행복강사들의 전용 출판사인 웰빙라이프, 행복강사들의 언론사인 강사뉴스TV, 지역의 행복 멘토들의 연합체인 행복대사단, 행복자격 프로그램 집행부인 행복본부, 어르신들의 행복생활 기관인 시니어노블레스타운이 있으며, 대한민국 강사들의 친목단체인 한국강사문인협회와 한국강사총연합회, 1636 창업스쿨이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http://happier.pro
강사뉴스 카페: http://cafe.daum.net/5361963

웹사이트: http://kangsanews.kr

연락처

강사뉴스
대표 김용진 교수
1577-45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