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와 함께 하는 군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당신은 나의 동반자”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가 위탁 운영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군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당신은 나의 동반자”라는 주제로 23일부터 24일까지 전북 완주군 동상면 거인산촌 생태마을 펜션에서 다문화 가족 부부 캠프를 진행했다.

군산시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부부 20쌍이 참가한 이번 캠프에서는 첫째 날은 <부부관계와 소통>, 둘째 날 <다문화 사회와 부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행복한 가정과 사회의 편견을 극복할 수 있는 해법에 대한 토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서로 다른 문화와 환경에서 생활하다가 결혼한 부부들이 맞을 수 있는 어려움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다양한 방향이 제시돼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천연염색을 통한 가족 티셔츠 만들기, 미니 가족 운동회, 한지박물관에서의 가족체험학습 등 부부와 자녀가 함께 하며 가족 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진행되며 화합과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

이 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베트남 출신 L씨는 “전북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부부간의 신뢰를 다지고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어 행복했다”고 말했다.

임춘희 군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군산대 아동가족학과 교수)은 “행복한 결혼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부가 서로 이해하고 부부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노력하는 마음”이라면서 “이번 캠프가 부부가 서로 소통하고 좀 더 친밀해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