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스튜디오, 상상력 키우는 반응형 추리 앱북 ‘리틀탐정단 K’ 안드로이드 출시

- 탐정처럼 추리하는 ‘리틀탐정단 K' 안드로이드 나왔다

안양--(뉴스와이어)--앱북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퍼블스튜디오(대표 이해원, www.publ-studio.com)가 파트너사인 JS북스와 함께 자사의 G러닝 앱 ‘리틀탐정단 K’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애플리케이션의 iOS용은 8개월 전에 출시됐으며, 이번 안드로이드 진출로 스마트 양대 플랫폼에서 ‘탐정K’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탐정K는 아이들이 탐정처럼 직접 실마리를 풀어가면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반응형 추리 앱북이다. 게임(Game)하듯 학습(Learning)을 할 수 있어 G러닝 앱북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화면 속의 그림을 터치하면 콘텐츠들이 즉각 반응함으로써 아이의 시각과 청각을 자극해주는데, 집중력, 지각능력, 문제해결 능력에 도움이 된다. 또한 아이가 스스로 추리를 해나가는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이어갈 수 있게 해준다. 게임 기반의 전자책이기 때문에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의 어린이들이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안드로이드용 탐정K는 네이버의 적극적인 요청에 따라 가장 먼저 네이버 앱스토어에 배포된 상태다. 퍼블스튜디오는 네이버 앱스토어 배포 이후 구글 플레이를 비롯해 다양한 안드로이드용 앱 마켓에 탐정K를 모두 등록한다는 방침이다.

퍼블스튜디오는 앱북을 중심으로 스마트콘텐츠를 제작하는 회사다. ‘옆집아이’, ‘빈센트 반 고흐의 두뇌퍼즐’, ‘해피주니어 시리즈’, ‘알록달록 성경동화’ 등 다양한 앱북을 만들었으며, 몇몇 게임도 출시했다. B2B 시장에서도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이미 국민은행, 파리바게트, 동아 싸이언스, 생명의 말씀사 등 여러 기업들의 앱북을 제작했으며, 현재 전 세계에서 처음이자 유일하게 ‘앵그리버드’ 개발사 로비오와 손잡고 앱북을 제작하고 있다. 해당 앱북은 10월경 국내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달에는 넥슨과 ‘메이플스토리’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기로 파트너십을 맺기도 했다. 메이플스토리의 디지털 스마트콘텐츠 제작은 이번 퍼블스튜디오와의 합작이 처음이다. 이로써 퍼블스튜디오는 올해 자체 콘텐츠를 포함하여 20종 이상의 앱북, 게임 라인업을 마켓에 선보이게 될 계획이다.

이 기업은 캐릭터 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탐정K는 이미 TV 방송을 목적으로 애니메이션 제작에 돌입했다.

퍼블스튜디오 이해원 대표는 “콘텐츠는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 때문에 퍼블스튜디오는 스마트 콘텐츠 개발의 다양한 방법 중 게임이 중심이 된 플랫폼으로 접근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마트콘텐츠센터 개요
스마트콘텐츠센터는 영세하지만 역량있는 국내 스마트콘텐츠 관련 전문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smartcontent.kr/

연락처

스마트콘텐츠센터
031-340-80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마트콘텐츠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