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장기적출 반대 서명운동 전국 확산

- UN 청원을 위한 전세 계 서명운동에 전국적인 관심 모아져

2013-08-28 08:30
서울--(뉴스와이어)--중국의 생체 장기적출에 반대하는 서명운동이 국민들의 열띤 호응속에 전국적으로 확산 전개되고 있다.

이번 서명운동은 다포(DAFOH:강제장기적출에 반대하는 의사들)라는 국제NGO에서 불법 장기이식 문제가 가장 심각한 중국의 강제 장기적출에 반대하는 UN청원용 전세계 서명운동을 전개중인데 한국의 IAEOT(국제장기이식윤리협회. 회장 이승원)가 이를 지원하게 되면서 국내에서도 전개하게 된 것이다.

IAEOT의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서명운동을 전개한 지 한 달여 되는 현재 3만8천여명(8.27기준)의 서명이 이루어졌으며, 특히 회원을 중심으로 일반인들의 참여가 늘어나면서 서울, 경기는 물론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울산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서명운동을 계기로 제대로된 정보를 알지 못한 국민들이 중국 등에 장기이식 여행을 나섬으로써 반인륜적 범죄에 연루되지 않도록 의료인, 법조인 등 전문인들과 협력하여 대책을 모색하는 부분에도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명양식은 IAEOT 홈페이지(www.iaeot.org)를 통해 다운받아 FAX나 이메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국제장기이식윤리협회 개요
국제장기이식윤리협회 IAEOT(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Ethical Organ Transplants)는 비윤리적인 장기거래시스템에 국민들이 연루되는것을 막고, 장기이식에 관한 윤리를 바로 세우고자 2013년 2월 12일 출범한 시민단체이다.

http://www.iaeot.org

웹사이트: http://iaeot.org

연락처

IAEOT(국제장기이식윤리협회)
남기영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