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 최정환 학생, 악기 연주시 손가락 자세 교정해주는 아이디어 특허 출원

2013-08-28 11:26
광주--(뉴스와이어)--고등학교이 악기의 연주 시 손가락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는 아이디어를 내고, 특허까지 출원해 화제가 되고 있다.

전북 고창에 소재한 강호항공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최정환 학생은 어느날 클라리넷, 플루트, 오보에 등과 같은 목관악기를 연주할 때 손가락이 들려지는 높이에 대한 중요성을 배우게 되었다.

손가락이 너무 높이 들릴 경우 연주에 방해가 되자, 악기 연주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처음부터 바른 자세를 배울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내기로 결심했다.

최정환 학생은 음악시간을 통해 주변 친구들의 악기 연주 행태 및 음악선생님 등의 자문을 얻어 악기의 몸체에 쉽게 끼운 채 손가락이 1~2cm 정도만 들어질 수 있는 프레임에 관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였다.

악기의 몸체에 끼우도록 하여 손가락이 일정 높이 이상은 들려지지 못 하도록 하였으며, 각자의 손가락 크기 등을 고려하여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했다.

해당 아이디어의 특허에 대한 가치 평가 및 상품화를 지원하고 있는 옥윤선발명디자인그룹(www.okyunsun.com) 관계자는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악기 초보자들에게 바른 자세를 잡아줄 수 있는 아이템이라 악기 제조 회사 및 관련 기업들이 충분히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정환 학생은 “이번 특허 아이디어에 대해 상품화를 통한 쇼핑몰 운영에도 관심이 있어 조만간 학생 사장님이 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최 군은 악기 연주자세용 프레임 외에도 학교에서 공부하는 여러 분야에 대해서도 아이디어를 내어 꾸준히 개발하고 있으며 특허, 디자인 출원을 준비하고 있다.

옥윤선아이디어그룹 개요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은 아이디어 개발·소싱과 사업화를 전개하는 회사다. 모든 아이디어는 IP(지식 재산권)로 구축되고 있으며, IP로 구축된 아이디어는 필요한 기업·개인에게 판매 및 임대도 하고 있다. 나아가 고객이 요청하는 분야의 기술과 디자인에 대해 기술·경영·개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사업분야는 △특허 소싱·개발 △크라우드 펀딩 △K-OTC 기업 등록(비상장 기업의 주식 거래) △M&A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okyunsunideagroup.com

연락처

옥윤선 발명디자인그룹
홍보담당 옥윤선
010-7676-10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