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한국줄기세포학회와 공동 학술대회 개최

- 최신 줄기세포치료제 연구 ․ 개발 동향을 한눈에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한국줄기세포학회와 공동으로 ‘2013년 제9회 한국줄기세포학회 학술대회’를 오는 8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서울시 서초구 소재 더케이서울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줄기세포치료제가 국제적으로 연평균 10% 이상 급속히 성장하고 있고 ‘16년까지 약 66억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에서 국내 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국내·외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다.

참고로, 국내 줄기세포치료제의 경우 ’하티셀그램AMI‘ 등 3품목이 허가되었으며, 24건의 임상시험이 승인되었다.

주요 내용은 △줄기세포를 이용한 재생의학의 접근 △줄기세포의 적용과 치료기전 △유도만능줄기세포 연구 동향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국내 제약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제품화 지원에 도움이 될 것이며, 향후에도 제도적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전평가원
첨단바이오제품과
연구관 류승렬
043-719-47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