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코리아, 환경 지킴이 활동으로 ‘새 회계연도 뜻 깊은 출발’

- 29일 시스코 코리아 임직원 대상 ‘시스코 BMW&G 데이’ 개최

- 출근길 대중교통 이용 및 환경정화활동 장려…118명 참석으로 성료

- 새 회계연도 여는 뜻 깊은 행보…2014회계연도도 힘 합쳐 “희망 불끈”

2013-08-29 10:08
서울--(뉴스와이어)--시스코 코리아가 지구 환경 지킴이 활동으로 새로운 회계연도를 한층 뜻 깊게 시작했다.

시스코 코리아는 오늘 시스코 코리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시스코 BMW&G(Bus & Bicycle, Metro, Walk & Green) 데이’ 행사 참여를 독려, 비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총 118명의 자발적인 환경 보호 및 정화 활동을 이끌어냈다.

‘시스코 BMW&G 데이’ 행사는 자사 임직원들이 이날 하루 버스, 자전거, 지하철, 또는 도보로 출근할 것을 권장해 생활 속 작은 환경보호 실천을 장려하는 한편, 출근길 가운데 휴지를 줍고 외래 변종 잡초를 제거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환경 정화 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돕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 참여를 위해 시스코 코리아 임직원 118명은 강북, 강동, 강서 및 분당 중 본인의 자택에서 가까운 장소에서 집결, 자사 사무실이 위치한 강남구 삼성동까지 평균 7.5km의 거리를 약 2시간 가량 도보로 이동하며 거리 정화에 나섰다.

특히 강북, 강서 지역에서 집결한 임직원들은 한강변을 따라, 강서, 분당 지역에서 출발한 이들은 양재천 및 탄천 주위를 따라 이동하면서 물가에 서식하며 주변 생태를 교란하는 외래 변종 잡초 제거 활동도 병행해 환경 지킴이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또한 정화 활동에 직접 나서기 어려웠던 일부 임직원들은 대중교통과 자전거, 도보 등으로 출근하는 것으로 동료들의 활약에 뜻을 보탰으며 절약한 교통비를 모으고 회사의 매칭펀드를 더해 불우이웃 돕기에 작지만 뜻있는 참여도 했다.

시스코 코리아는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역량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 최다 인원 참석 사업부, 재미있는 행사 포토 제공자 등을 대상으로 시상을 하는 등 보다 많은 임직원들의 참석 독려 및 참가자 격려에 나서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혜원 이사는 “보람 있는 활동으로 새 회계연도를 시작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도 뜻 깊은 날이었다”며, “좋은 일을 위해 단결하는 시스코 임직원들의 모습을 보니 이번 분기에도 모두들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스코 코리아는 직원들의 사회공헌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2010년부터 ‘1인 1봉사활동’ 캠페인을 실시, 사회공헌활동협의회 산하에 봉사활동, 지역사회봉사, 아카데미, 그린 등 4개의 활동조직을 결성해 임직원들이 평소 관심을 갖는 영역에서 자신들의 역량을 한껏 발휘하도록 지원해 왔다.

시스코는 특히 자사의 기술에 근간한 장기적 차원에서 도움을 전하는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999년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국내에 도입, 지금까지 약 4만 명의 국내 네트워크 전문가를 배출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원 및 확대해 온 것이 그 대표적인 예. 또한 지난 2012년부터는 시스코 내 여성 IT 전문가들이 시스코 텔레프레즌스를 통해 IT 직종에 꿈을 둔 여학생들을 멘토링하는 ‘Girls in ICT Day’ 이벤트를 진행, 여성 IT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기도 했다. 아울러 최근에는 장애인 취업 준비생들의 해외 전문직종 진출을 돕기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및 일본의 ISFnet 그룹과 MOU를 맺고 오는 9월부터 ‘제1차 장애인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진행에 나서는 등 더욱 다각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시스코 코리아
최지연 대리
02-3429-866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KPR
노나리 AE
02-3406-22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