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2013년 천연물의약품 규제당국자 초청 워크숍’개최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2013년 천연물의약품 규제당국자 초청 워크숍’을 오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소재 호텔프리마(4일과 5일) 및 충북 청원군 오송읍 소재 오송생명과학단지(6일)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천연물의약품 국제협력 강화, 국내 제약산업 해외시장 진출 및 해외 규제현황 정보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독일, 중국,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러시아 등 6개국 천연물의약품 규제당국자를 포함해 1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날인 9월 4일에는 △천연물의약품 동향과 전망 △각 국의 천연물의약품 정책 및 제도 △제약산업의 수출지원 방향 등이 논의된다.

둘째날인 9월 5일에는 △해외 규제당국자와 제약기업와의 1:1 면담 △경기도 용인 소재 동아ST(주) 연구소 방문이 예정되어 있다.

셋째날인 9월 6일에는 천연물의약품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워크숍이 국내 제약기업의 개발 활성화 및 세계시장 진출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향후에도 해외 규제당국과의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천연물의약품 허가 규정에 대한 국제조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전평가원
생약제제과
사무관 김세은
043-719-33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