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에 창업, ‘주커피’라면 다르다

뉴스 제공
주커피
2013-08-29 11:57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토종 커피전문점 주커피(www.zoo-coffee.com)가 선택형·맞춤형 창업 시스템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주커피는 8월부터 매월 둘째·넷째 주 목요일마다 창업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커피의 손주환 부장은 “창업을 고려중인 사람들은 저마다 사연이 다른 만큼 창업 지역에 대한 선호도나 원하는 점포형태가 다양하다”면서 “무엇보다도 창업 자본금이 1~2억에서 4~5억 이상 등 큰 차이를 보임에 따라, 주커피는 선택형/맞춤형 창업 시스템으로 창업자들의 만족을 높였다”고 말했다.

주커피의 첫 번째 창업 모델은 주커피의 기본 형태로써 지역별 Prime Location 선점은 물론, 10년 이상의 점포개발 경력의 상권분석가들의 철저한 분석에 따라 가장 이상적인 성공 창업의 모델로 자리 잡았다. 또한, 도심 속 동물원이라는 주커피의 기존 콘셉트를 충분히 살려 온 가족의 힐링 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는 분위기를 제공해 주커피의 브랜드 파워와 인지도 상승에 큰 효과를 가져 왔다.

또한 연 2회씩 시즌별 신 메뉴 발표와 24시간 편의점(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파우치 상품 판매, 최고의 커피 맛을 보장하는 더치커피와 더치커피기구 선물세트 등 꾸준한 연구·개발로 경쟁력 강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영화 및 뮤지컬과의 프로모션, 드라마 제작지원(KBS착한남자, SBS원더풀마마), 국제구호단체 NEI기부행사 참여, KBS 1TV 꿈의 기업 입사프로젝트 ‘스카우트’ 출연 등을 통해 본사 차원에서의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한 홍보에도 매우 적극적이다.

주커피의 창업 두 번째 모델은 기존 주커피에 브런치와 베이커리를 접목시킨 Brunch&Bakery Cafe 형태이다. 현재 일산 탄현제니스점이 그 대표적인 모델로, 맛과 비주얼 둘 다 잡은 감각적인 스타일의 캐주얼 All Day Brunch Cafe를 표방한다.

주커피의 최고의 강점으로 손꼽히는 신뢰의 원칙에 따라 믿을 수 있는 대기업 원재료 식품업체와의 제휴, 당일 제조 당일 판매 방식을 고수한다. 또한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한 임팩트 있는 메뉴 개발로 식사대용으로도 충분한 맛과 영양을 자랑한다.

주커피의 세 번째 창업 모델은 자본금은 낮추고 퀄리티를 높인 소형점 타입의 ‘ZooS Coffee’이다. 현재 소공점에 오픈하여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ZooS Coffee는 지중해풍 스타일이 돋보이는 인테리어와 기존 주커피의 업그레이드 된 퀄리티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신선한 메뉴 등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ZooS Coffee는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가능성을 열어주는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주커피의 또 다른 창업 모델은 주유소 입점 형태로, 오는 12월 SK춘천후평점, SK청평점 오픈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출점할 예정이다. SK춘천후평점은 약 8,000여 세대의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근에 대형 커피전문점이 전무한 상태로서 뛰어난 독점력을 자랑한다.

현재 태영F&B(주)는 SK에너지(주)와 MOU를 체결한 상태로 기존의 커피전문점 창업에 비해 비교적 낮은 투자비로 오픈이 가능하고, 월 임대료는 매출에 따른 수수료로 책정하여 가맹주들의 위험요소를 최소화하였다.

이와 같이 다양한 창업 모델을 제시한 주커피는 각 형태마다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성공 창업의 요소들만을 집약함으로써, 인생 제2의 도약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과의 상생 발전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다. 이로써 주커피는 불황 속 어려움을 호소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의 불씨를 안겨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전문가들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사업의 성공 여부는 본사와 가맹점과의 신뢰도에 달렸으며 하루아침에 생겨났다가 사라지는 일시적 점포 확장형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다.

무분별한 지역별 출점과 신뢰도 부족 등으로 낮은 경쟁력을 보여 왔던 주커피를 태영F&B(주)에서 인수한 지 1년, 그동안 이대영 회장 이하 전 직원들의 부단한 노력의 결과로 현재 주커피는 전국 가맹주들의 절대적인 신뢰와 지지를 받고 있다.

급히 서두르지 않으면서도 정직하고 탄탄하게 내실을 다져온 주커피는 그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불황 타파를 견인하는 프랜차이즈 사업의 새로운 리더로 당당히 나아가고 있다.

주커피 개요
주커피는 2009년 ‘도심 속 동물원’ 이란 독특한 인테리어 컨셉으로 기타 브랜드와 확실한 차별화를 통해 1호 논현점 가맹을 시작했다. 이 후 높은 인지도와 우수한 매출를 기록하며 1년 4개월 만에 50호점을 돌파, 현재 국내 업계 중에서 단연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마케팅 경쟁력을 무기로 중국, 미국, 캐나다, 싱가폴, 태국 등에 진출하여 세계 속의 대표적인 한국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zoocoffee.co.kr

연락처

주커피
홍보대행사 더페이지미디어
박여원 주임
070-8937-64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