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기재정부, 제 2차 공공기관 선택형 일자리 창출지원 컨설팅 본격 추진

뉴스 제공
기획재정부
2013-08-29 13:08
세종--(뉴스와이어)--기획재정부는 고용노동부, 노사발전재단과 공동으로 공공기관 대상 제2차 선택형 일자리 창출 컨설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컨설팅은 공공기관별 실정에 맞는 선택형 일자리 우선도입 적합직무 발굴, 근무체계 개편, 인사관리 등 공공기관 선택형 일자리 창출 모델을 정립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다.

제2차 공공기관 선택형 일자리 창출 컨설팅은 한국가스공사, 한국장학재단 등 6개 기관을 대상으로 11월말까지 진행되며, 기관별 직무분석을 통해 경리, 인사, 서무 등 기관별 공통업무 및 고유업무중 선택형 일자리 우선도입 적합직무를 발굴하고, 도입방안을 제시하는 기관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컨설팅이 1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컨설팅 완료 후에는 기관별 컨설팅 결과 이행계획을 수립토록 하고, 그 이행실적을 지속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노사발전재단에서도 만족도 조사 등 성과평가와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제2차 공공기관 선택형 일자리 컨설팅 본격 추진에 앞서 6개 공공기관 합동 컨설팅 협정체결식 및 간담회를 ‘13.8.28

(수) 11:00~12:00 노사발전재단에서 개최하였다.

간담회에서는 본 컨설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서는 대상기관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함을 상호 인식하고, 성공적으로 사업이 마무리되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하고, 향후에도 기획재정부는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공공기관의 선도적인 선택형 일자리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공공기관의 선택형 일자리 도입·시행을 위한 안내서 및 운영지침을 마련하고, 기관별 선택형 일자리 활성화 계획 수립, 추진실적 점검 및 경영평가 강화 등을 통해 선택형 일자리 활성화를 유도할 것이다.

기획재정부 개요
경제정책과 예산 및 세제 등을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의 기능을 통합하여 출범했다. 주요 업무는 경제정책 방향의 수립과 총괄 조정, 예산 배분, 조세정책, 국고 국유재산 정부회계와 국가채무에 관한 관리, 외국환과 국제금융에 관한 정책 총괄, 대외협력과 남북경제교류협력 증진,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관리 감독 등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mosf.go.kr/

연락처

기획재정부
공공정책국
인재경영과
사무관 안주훈
044-215-5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