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숫자 버튼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계산기, 특허 등록

2013-08-29 14:15
광주--(뉴스와이어)--발명과 디자인을 핵심역량으로 하고 있는 옥윤선발명디자인그룹(www.okyunsun.com)은 휴대폰의 전화 숫자 버튼에서 별도의 조작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한 계산기 기술에 대해 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의 모든 계산기 앱들이 별도의 조작을 통해 앱을 활성화해 계산기로 사용이 가능했는데, 이번 특허 기술은 휴대폰의 전화 버튼에서 아무런 조작 없이 그대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많은 휴대폰 사용자들이 계산기 사용을 필요로 할 때 앱의 추가적 활성화 없이도 전화기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는 숫자 버튼 화면에서 바로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버튼을 누르는 방식이 아닌 숫자 버튼에서 ‘+, -, *, /, =’에 대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에 따라 손가락으로 그어주면 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86-23’을 계산할 경우 ‘86’을 누르고 숫자버튼에서 ‘-’를 입력하기 위해 4, 5, 6 숫자 버튼을 그대로 이어서 그어주면 ‘-’가 입력되는 방식이다. 이어 ‘23’을 입력하고 1, 2, 3 을 이어서 그대로 그어주거나 4, 5, 6 혹은 7, 8, 9를 이어서 그어주게 되면 ‘=’이 자동 입력되어 계산이 완료되게 된다.

옥윤선발명디자인그룹은 이번 특허 기술에 대해 국내외 휴대폰 제조사 및 앱 관련 회사들과 사업적 추진을 논의할 계획이다.

옥윤선아이디어그룹 개요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은 아이디어 개발·소싱과 사업화를 전개하는 회사다. 모든 아이디어는 IP(지식 재산권)로 구축되고 있으며, IP로 구축된 아이디어는 필요한 기업·개인에게 판매 및 임대도 하고 있다. 나아가 고객이 요청하는 분야의 기술과 디자인에 대해 기술·경영·개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사업분야는 △특허 소싱·개발 △크라우드 펀딩 △K-OTC 기업 등록(비상장 기업의 주식 거래) △M&A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okyunsunideagroup.com

연락처

옥윤선 발명디자인그룹
홍보담당 옥윤선
010-7676-10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