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21세기형 특강강사가 필요하다

- 21세기 대한민국을 잘 분석하는 전문 강사가 대거 필요

- 21세기에 잘 맞는 행복특강강사를 배출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뉴스 제공
강사뉴스
2013-08-29 15:22
서울--(뉴스와이어)--“자살률이 세계 1위로 치솟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가 무엇이겠습니까? 정치안정이고 경제회복일까요? 통일이 된다고 해결될까요? 아닙니다. 가장 확실한 처방전은 나약해진 정신력을 힐링하는 것입니다. 국민 모두의 정서적 불안감을 주관적 안녕감으로 회복시켜 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제2의 새 마음 운동에는 오직 자존감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국민 개개인의 가슴에 연료로 행복감을 팍팍 채워주면 대한민국 국민의 엄청난 창조적이고 역동적인 파워가 다시금 솟아나서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happier.pro)를 이끌고 있는 김용진 교수의 일갈이다. 대학교에서 철학과 윤리학을 강의하던 김용진 교수는 행복이라는 화두를 붙잡고 대학에서 뛰쳐나와 1천 여 명의 교수 및 강사들의 야전군사령관이 되어 일평생 행복을 향해 매진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몇 안 되는 행복학의 구체적인 실천자이다.

이에 대해 지난 7월 13일 창신대학교 이사장 최학유 박사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창립 2주년 행사에서 “국가가 책임지고 추진해야 할 엄청난 일을 김용진 교수가 홀로 담담하게 추진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국가가 적극 김용진 교수의 행복 멘토링 프로젝트를 도와야 할 것”이라고 축사를 통해 밝혔다.

김 교수는 자신의 비전과 확신을 그동안 수 백편의 웰빙 칼럼으로 언론을 통해 공개하였고, 2000년도 부터는 전국 관공서나 공공기관, 군부대, 기업 등의 초청을 받아 자신의 진솔한 행복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2011년도 부터는 행복지도사를 비롯한 8개 과정의 행복 프로그램을 자격증화 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하고 전국적인 행복 전문가양성에 전념하여 왔다.

김 교수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개척하고 확실하게 열어갈 행복멘토들의 육성이 이 나라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2012년 1월 연세대학교에서 ‘명품강사 아카데미’를 시작하였으며, 지금까지 양영주 교수를 원장으로 임명하여 20회 째 명품강사 웍샵을 통해 120여 명의 강사들에게 매우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엄격하고 타이트하게 진행하여 왔다.

“대한민국에 많은 강사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중들에게 정작 매우 필요한 것 즉 행복한 삶에 관한 체계적인 지식이나 스펙이 너무나 빈약하다는 것이 이들을 바라보는 지식인들의 보편적인 평가이지요. 그동안 대중적으로 유명세를 탔다고 자임하는 강사들을 가만히 살펴보세요. 말초신경을 자극하는 언어적 유희를 포함하여 일회적이거나 정보전달 및 지식주입적인 차원에서 진행되는 강의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대한민국 전체가 자살 신드롬과 우울증의 늪에서 허우적거리고 있는 형편이 되었습니다. 더 이상 말장난이나 듣기 좋은 만담 정도의 내용으로 강의 시장을 채워서는 안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날마다 45명 이상이 자살하고 있고 또 수 많은 사람들이 자살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의 10%가, 청소년들의 15%가 자살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루 속히 이들을 구출해 내야만 하는 절박한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이런 상황에서는 20세기에 유명세를 탔던 일반적인 강의 방식으로는 21세기 대한민국을 절대 변화시킬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21세기 대한민국을 멘토링 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강사가 필요합니다. 21세기형 특강강사가 정말로 필요하단 말입니다. 그런데 애석하게도 지금까지 그 어느 기관도 이러한 문제의식에서 강사를 양성하지 않아요. 기꺼해야 강사들의 친목 모임이거나 20세기 유명강사들을 답습하는 교육 정도가 거의 전부이지요. 그래서 제가 팔 걷어 부치고 나서게 된 것입니다. 21세기형 특강강사는 행복이 무엇인가를 확실히 이야기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행복과 관련된 구체적인 프로그램과 대안을 제시하여 삶의 질을 변화시킬 수 있는 역동적인 실력을 가진 사람이어야 합니다. 물론 그의 윤리적인 삶도 말할 것 없이 중요합니다. 제가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명품강사 아카데미는 바로 그러한 비전으로 진행되는 강사훈련 기관입니다. 우리 협회는 행복과 관련된 구체적인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것이 큰 장점이지요. 이미 120여 명의 훌륭한 강사들이 이곳에서 매 월 1일~2일간 규칙적으로 정보를 제공받고 있으며 자기 역량을 강화하고 행복특강강사로서의 실력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명품강사 아카데미 20기는 오는 9월 7일과 8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부산 사상여성센터(문의 : 양영주 관장, 010-6787-2552)에서 모인다. 그리고 10월 첫 주부터 대전 이남은 부산에서 양영주 교수를 중심으로 모인다. 또한 동시에 대전 이북의 강사들은 연세대학교에서 김용진 교수를 중심으로 매주 첫째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수준 높은 웍샵을 진행하게 된다.

이왕에 대중 강사가 되려거나 현재 활동 중인 강사라면? 21세기형 특강강사를 잘 훈련시키고 있는 창조적이고 역동적인 마인드의 김용진 교수와 함께 달려가는 것도 좋다. 대한민국의 행복을 멘토링하는 행복특강강사가 되고자 하는 사람을 김 교수는 적극 환영하고 있으니 말이다.

강사뉴스 개요
2000년도에 자연치유학교와 웰빙코칭아카데미로 시작하여 2011년도에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공식 설립하고 정부에 등록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행복 프로그램 9종목을 정부에 등록한 행복전문가 기관이며, 행복강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행복강사들의 전용 출판사인 웰빙라이프, 행복강사들의 언론사인 강사뉴스TV, 지역의 행복 멘토들의 연합체인 행복대사단, 행복자격 프로그램 집행부인 행복본부, 어르신들의 행복생활 기관인 시니어노블레스타운이 있으며, 대한민국 강사들의 친목단체인 한국강사문인협회와 한국강사총연합회, 1636 창업스쿨이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http://happier.pro

웹사이트: http://kangsanews.kr

연락처

강사뉴스
대표 김용진 교수
1577-45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