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식생활 개선 등 건강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어린이, 청소년의 식생활 개선 등 건강 증진 협력체계 구축

2013-08-30 08:18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함종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와 8월 29일(목) 오전 11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양 기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식생활 개선 등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협약은 어린이 청소년의 식생활 개선 등 건강 증진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한 것으로 주요내용은, 올바른 식생활 환경 확산을 위한 업무협력 및 교류증대, 건강 증진에 필요한 공동 협력사업 추진, 식생활 안전 등의 정보 공유 등이다.

함종한 회장은 “식약처와 함께 어린이 청소년 식생활문화 개선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의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는 지난 1965년에 설립되어 현재 73개 청소년단체를 회원단체로 두고 있으며,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 및 청소년단체의 협력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는 등 우리나라 청소년분야가 발전하고 활성화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행정지원본부
정보홍보팀
조중훈
02-2667-04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