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그룹, 초대형 멀티숍 ‘제비오 2호점’ 올 가을 오픈

뉴스 제공
제비오코리아
2013-08-30 09:25
서울--(뉴스와이어)--선진국형 대형 멀티 유통 문화를 표방하는 제비오코리아가 스포츠·아웃도어 전문 멀티숍 ‘슈퍼스포츠 제비오(Super Sports Xebio) 1호점’에 이어 올 가을 2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관련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3월 을지로 입구에 1호점을 오픈한 슈퍼스포츠 제비오는 올 가을 2호점 오픈을 준비중이다. 또한 슈퍼스포츠 제비오 2호점은 강북의 전통 유명상권으로 현재 입지 선정이 막바지 교섭 중으로 알고 있다고 전해 2호점 오픈이 초읽기에 들어간 것 아니냐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이에 대해 슈퍼스포츠 제비오 관계자는 아직 확실히 발표할 수 있는 시점은 아니지만 1호점이 가시적 성과들이 속속 나타남에 따라 2호점을 그 동안 검토해 왔고 올 가을 2호점의 오픈을 준비 중에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언급했다.

현재 1호점이 위치한 을지로입구는 주변에 대형 오피스 고객이 많아 주로 아웃도어·캠핑을 비롯해 골프위주로 상품을 구성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달리 2호점은 스포츠 중심에 아웃도어·캠핑, 골프를 추가하는 상품구성으로 본격적인 스포츠/아웃도어/골프의 카테고리 킬러 숍을 구성할 예정인 것으로 보인다.

한 업계 관계자는 현재 슈퍼스포츠 제비오 1호점이 가시적인 성과가 나고 있고 올 가을 2호점을 오픈하면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론칭한 것으로 보이며, 내년에도 2~3개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며, 슈퍼스포츠제비오가 국내 멀티숍 시장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내년에 오픈이 예상되는 3~5호점 역시 서울 및 수도권의 주요상권을 대상으로 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이에 대해 슈퍼스포츠 제비오 관계자는 “앞으로 스포츠 카테고리 킬러의 새로운 매장 전개로 고객에게 넘버원 매장이 아닌 온니원 매장으로 인식되는 재미있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아직은 오픈 준비 단계라 2호점 오픈과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올 가을 2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는 제비오코리아는 GS계열의 코스모그룹(지주회사 코스모앤컴퍼니)과 일본 최대의 스포츠 및 아웃도어 유통 회사인 제비오그룹이 지난해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코스모그룹은 지주회사인 코스모앤컴퍼니를 중심으로 코스모화학, 코스모신소재 등 2개 상장사와 코스모건설, 마루망코리아 등 비상장 계열사를 갖춘 우량 기업이다.

향후 선진국형 대형 멀티 스포츠 아웃도어 유통을 지향하는 슈퍼스포츠 제비오가 서울 중구 을지로 2가에 위치한 1호점에 이어 올 가을 오픈 예정인 2호점, 나아가 내년도 3~5호점 오픈을 통해 국내 소비 패턴에 어떤 변화를 줄지 업계 역시 주목하고 있다.

제비오코리아 개요
제비오코리아는 스포츠, 패션 상품개발을 하는 동시에 고객이 쇼핑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락처

제비오코리아
070-4400-3650

홍보대행사 보도진
이영석 대리
070-7725-7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