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가을 ‘매스큘린’ 트렌드 타고 파이톤(뱀)·와니(악어) 패턴 백 대세

- 강인한 아름다움 ‘매스큘린’ 트렌드 강화…파이톤·와니 패턴 백 인기

- 가방, 지갑은 물론 여성구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유행 확대

뉴스 제공
롯데닷컴
2013-08-30 09:28
서울--(뉴스와이어)--비와 함께 태풍도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완연한 가을날씨가 예상된다. 올 가을엔 ‘강인한 아름다움’이 각광받을 전망이다.

2013 F/W 패션 트렌드는 여성이 남성 옷을 입거나 신사복에서 모티브를 따온 듯한 패션을 추구하는 ‘매스큘린(masculine; 남자같은, 사내다운)’ 룩이 유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여성의 필수 아이템인 가방에서조차 거친 남성미를 엿볼 수 있다.

이번 시즌에는 여느 때보다도 뱀피 문양의 파이톤, 악어피 문양의 와니 패턴의 소가죽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시크한 느낌과 귀족적인 분위기로 스타일을 살리고 관리도 비교적 쉽다는 것이 이들 제품의 장점. 실제로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 판매추이를 살펴본 결과, 인기잡화브랜드 ‘쿠론’의 경우 ‘파이톤’ 라인 제품의 8월 중순(8/15~8/28) 매출이 전월 동기(7/15~7/28) 대비 12%까지 상승했다.

파이톤 · 와니 패턴 아이템은 그래픽적으로 화려한 패턴이 적용되기 보다는 가죽 고유의 조직감이 디자인적으로 적용되면서 클래식함과 시크함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있다는 평가다. 이들 아이템은 여성 가방과 구두는 물론 지갑, 액세서리까지 확대되며 꾸준한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닷컴 백화점잡화팀 이필현MD는 “지난해 레오파드의 인기에 이어 올해는 파이톤·와니 패턴을 적용한 아이템들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며, “뱀피 등 천연피혁의 경우 워낙 고가인데다 관리도 까다로워 구입하기를 꺼리는 분들이 있었는데 이러한 단점을 개선한 파이톤·와니 패턴 소가죽 아이템은 선호하는 고객이 특히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MD추천 상품으로는 최상급 수입 소가죽으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토트와 백팩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크로커 패턴의 ‘리누이 다린 프리미엄 베이지L’과 와니 패턴의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토트와 숄더백으로 겸용이 가능한 ‘루즈앤라운지 TRONE’ 등이 있다. 이외에도 고급스러운 무늬로 클래식한 멋이 살아있는 ‘쿠론 지퍼도리 장지갑’ 등 역시 파이톤·와니 패턴을 살린 인기 아이템이다.

롯데닷컴에서는 지난 23일부터 국내 명품 가방 브랜드 ‘리누이’의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 스타들이 착용하는 모습이 알려지며 인기를 끌고 있는 리누이는 최고급 이태리 가죽을 수제로 작업하며 천연피혁의 느낌을 고급스럽게 담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닷컴은 30일부터 2일까지 롯데카드 구매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카드로 10만원이상 구매 시 최대 10% 롯데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앱에서 롯데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최대 5%의 L포인트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롯데닷컴은 국내 전자상거래 시대의 개막을 주도한 국내 최초의 온라인종합쇼핑몰이다. 현재 약 15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3년 1조 3500억원 매출을 목표로, 롯데의 풍부한 실물 유통과 전자상거래 노하우를 결합한 인터넷 및 모바일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m

연락처

롯데닷컴
이유리 차장
02-3668-8821

홍보대행
KPR
박지홍
02-3406-2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