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강력한 유무선 커뮤니케이터 ‘네이트온 5.0’ 공개

- 공유한 모든 자료가 차곡차곡…뉴 네이트온 베일 벗다

- 파일외 URL까지 함께 관리하는 ‘파일함’ 기능으로 더욱 편리해진 업무 지원

- 쪽지도 대화처럼,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는 ‘메시지’ 기능 제공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3-08-30 09:52
서울--(뉴스와이어)--30일 네이트온5.0이 마침내 베일을 벗고 모습을 공개했다.

네이트온 5.0의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단연 메신저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강력한 ‘메시지’기능.

기존 ‘대화와 쪽지’ 양갈래였던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단일화함으로써 유무선에서 동기화된 메시지교환은 물론, 대화내용 검색 및 기록 관리의 효율성을 대폭 높였다. 또한 PC와 모바일로 접속환경을 구분해 표기함으로써, 대화 상대의 현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으로 직관성,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파일 관리 기능.

‘파일함’ 기능을 전면에 배치해 주고받은 파일은 물론URL 히스토리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송수신 파일의 경우 최장 7일까지 각종 기기에서 추가 다운로드가 가능토록 편의성을 높여, 업무상 파일 전송량이 많은 직장인층에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개인의 메시지 창에서도 별도의 파일함 기능을 제공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사진, 문서, 미디어 등 파일 형식별 송수신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기존 글꼴, 이모티콘 외 디지털 콘텐츠 공유 기능을 확대, 싸이월드에서 인기를 끈 ‘움직이는 액티콘’을 탑재해 더욱 생동감 있고 다양한 감정표현을 가능케 함으로써 대화의 감칠맛을 더했다.

네이트온 5.0 출시를 계기로 SK컴즈는 PC 메신저시장 부동의 1위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출시를 앞둔 모바일 네이트온 3.0을 통해 모바일 메신저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영목 SK컴즈 서비스 1본부장은 “네이트온 5.0은 대화기능 외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부가적 핵심기능을 대폭 개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 네이트온 사용성을 더욱 강화했다”며 “10월경 폰ID 도입과 UI 개편을 포함한 모바일 네이트온 3.0을 출시, PC는 물론 모바일에서의 편의성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컴즈는 네이트온 5.0 출시를 기념해 직장인 액티콘 2종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대화창에 액티콘을 사용하면 응모 가능한 액티콘 체험 이벤트와 네이트온 5.0 출시를 SNS으로 알리고 참여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다음달 30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노트북, 영화예매권 등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페이지(http://nateonevent.nate.com/event/20130808_nateon5/marketing.php)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최광
070-7401-5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