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저출산·고령화 해법 ‘여성인력 활용과 일·가정 양립’ 제시
동 총회에서는 박은태 세계인구총회 조직위원장, 피터 맥도날드 IUSSP 회장 등 각 국을 대표하는 학자, 정치가, 관료 및 사회운동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저출산·고령화 문제 해법을 모색한다.
조윤선 장관은 저출산·고령화의 원인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여성인력 활용과 일·가정 양립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여성가족부는 “저출산·고령사회에서 생산가능인구의 감소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여성을 적극 활용하여야 하고, 모든 근로자와 근로자 가족의 삶의 질이 제고될 수 있도록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사회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저출산·고령사회에 대비하여 여성의 경력단절을 방지하고 우수한 여성인재를 지속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등 일·가정 양립제도 확산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가족정책과
박정식
02-2075-8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