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독서의 달 ‘옛이야기와 함께하는 율목도서관’

- 율목도서관, 2013년 9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의 달 기념 행사 마련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율목도서관(관장 배창섭)은 2013년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문화기관으로서 문화체험의 기회 제공 및 독서생활 진작을 위한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9월 한 달간 운영한다.

9월 독서의 달을 기념하여 다양한 도서와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원화로 만나는 ‘단물고개’와 ‘여행, 그리고 쉼’을 주제로 어린이실과 일반자료실에서 테마 전시회를 개최하며, 전시는 각 자료실 운영시간 내에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독서의 달 행사기간 동안 책 대출권수가 5권에서 10권으로 늘어나는 대출권수 증가 이벤트 ‘5 + 5’를 실시하여 대출권수가 부족했던 이용자들의 갈증을 해소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래동화 ‘혹부리영감과 노래주머니’를 원작으로 하는 가족 인형극 “혹부리영감과 노래주머니”가 9월 1일(일) 오후 1시에 진행되며, 추석명절과 관련한 그림책을 읽고 전통예절 및 다도를 배우며, 한복장신구를 만들어보는 체험행사 ‘율목에서 예를 외치다’ 행사가 5세부터 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7일(토) 오후 1시에 진행된다.

율목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이 마련한 9월 독서의 달맞이 문화행사에 많은 이용자가 참여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도서관과 친밀해 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9월 독서의 달 ‘옛이야기와 함께하는 율목도서관’ 행사 중 인형극(90명), 체험행사(30명)는 사전접수를 받고 있으며, 방문 및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인형극의 경우 접수기간을 놓쳐 관람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현장접수도 받을 계획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율목도서관 홈페이지(www.ymlib.or.kr) 또는 전화(032-770-3802) 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율목도서관(http://blog.naver.com/ymlib, www.ymlib.or.kr, 032-770-3802)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손명희
032-472-81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