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온실가스 감축 촉구 퍼포먼스 실시
이번 퍼포먼스는 대자연 소속 대학생 200여 명이 모여 전세계 모두 기후변화 방지를 위해 즉시 행동에 나설 것을 촉구하는 메시지 ‘YOU & I Stop CO2’를 만국기 안에 표현한다.
서울광장 잔디밭에서 펼쳐지는 228개의 만국기는 지름 40m의 대형 원을 그리고, 만국기 안쪽에는 전 세계에 전달할 메시지 ‘YOU & I Stop CO2’란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펼쳐진다. 또한, 대자연 소속 200여 명의 대학생들이 만국기 바깥으로 원을 그리며 퍼포먼스를 펼칠 계획이다.
서울시와 대자연은 기후변화로 폭염과 폭우, 초대형 태풍 등 기상이변이 전 세계적으로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데 반해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책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게 현실이어서 퍼포먼스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폭염이 시들해지기는 했으나 9월에도 늦더위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전력난 문제는 마음 놓을 수 없는 것이 사실”이라며 “에너지 낭비에 대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지구 온난화 문제를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퍼포먼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기후환경본부
에너지시민협력반
이경옥
02-2133-35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