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11개국 물 기관 분석능력 평가결과 발표

대전--(뉴스와이어)--K-water는 세계 11개국 공인기관의 수질분석 능력을 평가한 결과, 74개 기관 가운데 69개 기관이 숙련도 시험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국제 숙련도시험은 타기관의 분석능력과 역량을 비교, 판정하는 것으로, 국내에서 물에 대해 숙련도를 평가하는 기관은 K-water가 유일하며, 이번 평가에는 국내 30개 기관을 비롯해, 세계 1위 물기업인 베올리아(호주)와 미국의 표준물질 생산기관 앱솔루트스탠다드 등 세계 유수의 물 전문기관이 대거 참여했다.

K-water는 약 3개월 동안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6월 시료를 배포해 각국 물 전문기관의 수질분석능력 및 숙련도를 분석, 평가해 왔다.

시험 통과기관에는 K-water에서 인증서를 발급하며, 이 인증서는 발급과 동시에 세계 67개국에서 공인된 효력을 가진다.

산업 전 분야에 걸쳐 각국의 규제가 증가하고 있는 오늘날,‘인증’은 국가 경쟁력을 좌우할 만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백경희 K-water 수질분석연구센터실장은“이번 숙련도시험을 통해 K-water의 수질분석능력과 평가 검증기관으로서의 기술력을 세계에 과시하고 또 입증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 태국 물관리사업을 비롯해 세계 물 시장 진출 확대에 힘쓰면서, 새로운 분석능력 기법의 개발과 보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자신감과 포부를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 개요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기후환경에너지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대한민국의 수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하는 국내 유일의 물 전문 기관입니다.

가장 핵심적인 역할은 소양강댐, 충주댐 등 전국의 주요 댐과 보를 건설·운영하여 홍수와 가뭄 같은 물 재해를 예방하고, 광역상수도망을 통해 가정과 산업 현장에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심화되는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댐과 하천을 아우르는 통합 물 관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물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수력·수상태양광·조력 등 물을 이용한 청정 재생에너지를 생산하여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K-water는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국민 누구나 혜택을 누리는 물 복지를 실현하고 글로벌 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K-water연구원
수질분석연구센터
042-629-20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