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청장과 함께하는 ‘디딤 톡 콘서트’ 3일 개최

- 이 성 구로구청장 출연…ARS 후원 060-706-1004

2013-09-02 14:5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 디딤씨앗지원사업단과 복지TV(회장 최규옥)가 주최하고 구로구(구청장 이 성)와 구로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한기)가 주관하는 구로구청장과 함께 하는 ‘디딤 톡 콘서트’가 3일 오후 4시 구로구청 5층 강당에서 열린다.

‘디딤 톡 콘서트’는 디딤씨앗통장 가입자, 후원자, 지역사회 주민 등이 출연해 아동의 꿈과 비전을 듣고 격려하는 한편,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나눔문화 붐 조성을 도모하는 후원개발 행사다.

방송인 박마루와 개그맨 황기순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디딤 톡 콘서트’에는 이 성 구로구청장이 함께 직접 참석해 디딤씨앗통장과 나눔에 대한 힐링 나눔 특강을 펼친다.

디딤씨앗통장은 아동복지시설아동, 소년소녀가정아동, 가정위탁아동, 장애인시설아동 등 저소득층아동을 돕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구로구에는 디딤씨앗통장 가입아동이 223명이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트로트 가수 이부영 씨의 축하 공연과 나눔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한다. 또한, 디딤씨앗통장의 후원을 받는 아동들과 구로구지역사회의 후원자가 함께 하는 공감토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롯데마트의 협찬으로 제작되는 ‘디딤 톡 콘서트’는 다른 지자체에서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의 의미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또한, 롯데마트 행복드림 봉사단원들이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한 자원봉사자로도 참여한다. 롯데마트 행복드림 봉사단은 전국의 아동양육시설과 1:1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디딤 톡 콘서트‘는 보건복지부, 프라임경제, 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한국아동복지협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등이 후원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개요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규정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 건의,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간의 연계·협력·조정, 사회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사회복지자원과의 연계·협력,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회복지사업의 조성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2009년 공공기관으로 지정됐으며 2014년 창립 62년을 맞이한 우리나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중심기관이다.

http://www.adongcda.or.kr

웹사이트: https://www.bokji.net/

연락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홍보출판부
김광진 과장
02-2077-3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