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전용석 교수 등 2학기 신임교수 14명 임용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총장 송희영)는 교육·연구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3학년도 2학기에 서울캠퍼스 10명, 글로컬캠퍼스 2명, 의학전문대학원 2명 등 14개 전공분야에서 총 14명의 전임교원을 9월 1일자로 신규 임용했다고 2일 밝혔다.

2013학년도 2학기부터 건국대 강단에 서는 전임교수는 서울캠퍼스에서 △공과대학 융합신소재공학과 전용석 교수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김은하 교수 △문과대학 영어영문학과 김은형 교수 △문과대학 문화콘텐츠학과 이주은 교수 △경영대학 경영·경영정보학부 경영학전공 김진욱 교수 △경영대학 기술경영학과 송영화 교수 △생명환경과학대학 보건환경과학과 윤영대 교수 △생명환경과학대학 녹지환경계획학과 안경진 교수 △수의과대학 수의학과 이상원 교수 △글로벌융합대학 신산업융합학과 오인하 교수 등이다.

글로컬캠퍼스는 △의료생명대학 간호학과 박명숙 교수 △공공인재대학 문헌정보학과 나경식 교수, 의학전문대학원은 △의학과 유명상 교수(이비인후과) △의학과 김진용 교수(응급의학과) 등이다. 건국대는 이날 더클래식500 아젤리아홀에서 학교법인 김경희 이사장, 송희영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교원 임명장 수여식을 열었다.

이번에 임용된 교수들은 국내외 대학에서 석, 박사 과정을 마치고 해외 유명 대학과 연구소에서 재직했거나, 국내외 대학의 조, 부교수로 재직한 우수 학자들이다.

<참고>

교육대학원 교육학과에 신규 임용된 김은하 교수(36, 상담심리 및 상담교육)는 국내에서는 드문 임상 심리 전문 면허를 갖춘 상담 심리 전문가로, 미국 오하이오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세계적 권위의 상담심리 학교인 일리노이주 Adler School of professional psychology에서 조교수로 재직했다.

문과대학 영어영문학과에 임용된 김은형 교수(38, 미국문학)는 서울대 영어영문학과 학사와 석사를 거쳐 미국 뉴욕주립대 버팔로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강원대 영어교육과 조교수로 재직했다.

문과대학 문화콘텐츠학과에 임용된 이주은 교수(44, 스토리텔링)는 미술사와 현대미술사를 전공한 스토리텔링 전문가로 이화여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성신여대에서 조교수로 재직했다.

공과대학 융합신소재공학과에 임용된 전용석 교수(43, 에너지소재화학)는 미국 미네소타대 트윈시티스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선임연구원, 울산과기대의 부교수 등을 역임했다.

경영대학 경영·경영정보학부 경영학전공에 임용된 김진욱 교수(35, 경영학)는 건국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미국 오하이오주립대에서 회계학 학사(BSBA)와 코넬대에서 응용통계학 석사(MPS), 미국 오레곤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2012년 7월부터 미국 럿거스대에서 조교수로 재직하다 건국대로 초빙됐다.

경영대학 기술경영학과에 임용된 송영화 교수(43, 기술경영)는 미국 휘트워스대학 경영학 석사와 한양대와 일본 도쿄대에서 기술경영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ETRI 미래사회연구실장과 책임연구원으로 재직하며 논문 공로상, 우수논문상, 최우수 연구 산출 공로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생명환경과학대학 보건환경과학과에 임용된 윤영대 교수(36, 환경보건역학)는 미 일리노이대 시카고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팬실베니아주립대 박사후 과정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생명환경과학대학 녹지환경계획학과에 임용된 안경진 교수(39, 녹지조경설계)는 영국 뉴캐슬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다수의 외국 조경설계, 디자인 회사에서 대표이사, 수석디자이너 등으로 재직했다.

수의과대학 수의학과에 임용된 이상원 교수(38, 수의미생물학)는 건국대 수의학과에서 학, 석사 학위를 받은 뒤 호주 멜버른대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박사후 과정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특히, 지난해 닭 호흡기 질병에 사용되는 백신으로부터 생기는 바이러스에 관한 연구로 세계적 과학저널인 ‘사이언스(Science)'에 관련 논문을 게재하기도 했다.

글로벌융합대학 신산업융합학과에 임용된 오인하 교수(34, 벤처창업 및 융합경영)는 서울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선문대 조교수로 재직했다.

글로컬캠퍼스 의료생명대학 간호학과에 임용된 박명숙 교수(44, 간호학)는 서울대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선문대학교 조교수를 역임했다. 공공인재대학 문헌정보학과에 임용된 나경식 교수(42, 분류목록학)는 미국 테네시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경일대학교 조교수를 역임했다.

의학전문대학원 유명상 교수는 울산대 의대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건국대 충주병원 임상의를 거쳐 건국대학교충주병원 이비인후과에 임용됐다. 김진용 교수는 건국대와 충주병원 임상의를 거쳐 건국대학교충주병원 응급의학과에 임용됐다.

건국대학교 개요
독립운동의 맥동 속에서 태어난 당당한 민족사학 건국대학교는 1931년 상허 유석창 선생께서 의료제민(醫療濟民)의 기치 아래 민중병원을 창립한 이래, 성(誠) 신(信) 의(義) 교시를 바탕으로 ‘교육을 통한 나라 세우기’의 한 길을 걸어왔다.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서울캠퍼스와 충북 충주시 충원대로 GLOCAL(글로컬) 캠퍼스에 22개 단과대학과 대학원, 4개 전문대학원(건축전문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의학전문대학원), 10개 특수대학원을 운영하며 교육과 연구, 봉사에 전념하고 있다. 건국대는 ‘미래를 위한 도약, 세계를 향한 비상’이란 캐치프레이즈 하에 새로운 비전인 ‘르네상스 건국 2031’을 수립, 2031년까지 세계 100대 대학으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신지식 경제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창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