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학생 국제봉사단, 필리핀 봉사활동 마치고 귀국

서울--(뉴스와이어)--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학생 국제봉사단(2기 하이바팀) 17명이(대학생 13명, 인솔 지도자 4명) 지난 8월 10일(토)부터 8월 19일(월)까지 9박 10일간 세계 3대 빈민 지역으로 꼽히는 필리핀 마닐라 바세코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마치고 돌아왔다.

봉사단은 활동기간 동안 바세코(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에 있으며 해안가 쓰레기 매립지 위에 지어진 빈민촌)에서 체류하며 지역 아이들에게 밥을 지어 나누어 주는 피딩봉사(일일 약 1,300명)와 방역봉사를 했다. 또한, 현지초등학교를 방문해 선생님들에게는 멜로디언을 가르치고 아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주민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 액자로 만들어 전달하는 뜻깊은 일도 진행했다(약 300가정).

이 일주일 간의 봉사활동을 위해 지난 6월 13명의 대학생이 1차(서류), 2차(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되었으며,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1, 2, 3차(총 6일간) 합숙을 통해 사전준비를 해왔다.

이로써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지난 2012년 1기 봉사단(몽골파견)에 이어 올해 2기(필리핀파견)까지 대학생 국제봉사단 파견활동을 성공리에 마쳤다.

한편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에서 모금활동을 통해 모은 청소년활동기금과 기증품(헌 옷, 문구류 등)을 현지에 전달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요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운영하는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 시설이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돼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돼 있어 기업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 대상 통역가이드 봉사단(유스굿윌가이드)을 포함한 다양한 여행지원 프로그램과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또한 트립어드바이저 ‘Travellers’ Choice’ 대한민국 유스호스텔 최초 수상, 2023~2024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숙박서비스 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상을 수상해 세계에서 인정받는 유스호스텔로 평가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정우진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